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 플랫폼 '본디(Bondee)'

 

본디, 아바타와 단순 채팅 기능으로 MZ세대 사로잡아

향후 업계 주요 지표로 작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

 

    본디는 메타버스 '찐친들(진짜 친한 친구)의 메타버스 아지트'라는 콘셉트와 비교적 쉬운 UI, 메신저를 중점으로 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아바타 이전까지 주로 채용해온 세련된 캐릭터가 아닌 동글동글한 느낌의 디자인을 채택했다.

 

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 플랫폼 '본디(Bondee)'
출처 : 데일리e뉴스( dailyenews.co.kr)

 

 

본디(Bondee)

METADREAM이 런칭한 메타버스 기반의 소셜 미디어. 2022년 11월에 정식 런칭했다. 현재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스페이스를 생성하여 글이 아니라 가상의 공간, 아이템, 캐릭터 등을 이용해 현재 자신의 상태를 표현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친구들과 소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기능

 

아바타

나만의 가상 아바타를 만들어 친구들에게 표현하고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때그때 수정할 수 있다.

 

스페이스

나만의 가상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여러 가지의 인테리어 아이템을 적용할 수 있다. 과거 싸이월드의 마이홈 기능과 유사하다.

 

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 플랫폼 '본디(Bondee)'
news.paperwriter.ca

 

 

플로팅

내가 만든 가상의 아바타를 끝이 보이지 않는 바다 위에서 둥둥 떠다니게 한다. 떠다니다보면 럭키 아이템을 건질 수도 있고 해류병에 메시지를 작성해 던지는 기능도 있으며 이는 친구가 아닌 플로팅을 이용중인 불특정한 사람에게 전달된다. 해류병을 받은 사람은 메세지에 대하여 답장할 수도 있다.

 

친구 기능

친구는 주소록, SNS 공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친구를 초대할 수 있으며 최대 50명까지만 추가를 할 수 있다.

나무위키

 

https://youtu.be/SzhMQyNs1aI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