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오르는 달러...왜? US Dollar Climbs Higher As Data Impresses

 

개관

최근 미국발 데이터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인플레이션이 다시 회복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것은 미국 달러가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장기적으로 더 높은" 금리 예상과 5월의 인상은 긍정적인 촉매제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이번 달 발표된 데이터는 연준 정책을 형성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며 그들은 적어도 두어 달 동안 인플레이션 억제 요구를 고수할 것으로 보인다.

 

 
lahorerealestate.com

주말 동안 시장에 민감한 뉴스가 많이 나오지 않아 월요일의 출발은 비교적 평탄하다. 닥스와 FTSE는 금요일 종가 근처에서 개장하고 있으며 통화는 USDJPY만이 +0.6%의 주목할 만한 움직임을 보이며 대부분 변동이 없다.

(Source: exchangerates.org.uk/news/37529/2023-02-13-us-dollar-climbs-higher-as-data-impresses.html)

 

 

원화값 급락

12.1원 떨어져 1270원대

 

미국 통화 긴축 장기화 전망

 

미국 경기전망

미국 통화 긴축이 장기화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강달러 위세에 눌려 원화값이 약 두 달만에 달러당 1270원대로 추락했다. 13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당 원화값은 12.1원 급락하며 1277.3원에 거래를 마쳤다. 원화값이 1270원 후반대로 밀린 것은 작년 12월23일(1280.8원) 이후 약 2개월 만이다. 원화값은 이날까지 8거래일 연속 하락했으며 변동폭은 57원에 달한다.

 

유로/원달러 MarketScreener edited by kcontents

 

원화가치가 급락하는 배경엔 강세로 돌아선 달러화가 있다. 이달 초만 해도 원화값이 장중 1210원대로 급등할 만큼 달러화는 약세를 보였지만, 지난 6일 미국 고용지표가 시장 전망치를 크게 웃돌고 실업률이 5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각종 지표가 미국의 탄탄한 노동시장을 보여 주면서 강세로 돌변했다.

 

14일(현지시간) 발표되는 미국의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예상보다 높을 수 있다는 시장 우려도 원화값을 끌어내렸다는 분석이다.

 

무역수지 적자 폭 확대 등으로 한국 경제 펀더멘털(기초체력)에 대한 우려까지 더해지면서 원화값 하락세가 급격해졌다는 분석도 있다.

임영신 기자 yeungim@mk.co.kr 매일경제

 

원달러 환율

kr.investing.com

 

 

비트코인 가격 동향

.coindesk.com

 

 

7년 뒤 60조원 규모로 확대되는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1300 recycled electric vehicle batteries used f

세계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면서 전기차에서 발생하는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이 2030년 6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3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 자료를 살펴

conpaper.tistory.co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