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인천공항 제2활주로 재포장공사...DL건설, 모아타운 내 면목역6구역 가로주택사업 수주
금호건설,
인천공항 제2활주로 재포장공사
523억 원 규모
금호건설은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발주한 제2 활주로 재포장 및 고속 탈출 유도로 시설공사(4-13공구)를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금호건설이 수주한 공사는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 중 하나로 총 공사비는 523억 원이다.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 전체 사업비는 4조8천405억 원이다.
현재 금호건설은 이 외에도 제2여객터미널 파일 공사, 계류장 확장 등 4단계 사업에 참여 중이다.
이번에 재포장하는 제2 활주로는 지난 2000년 금호건설이 시공한 활주로로 금호건설과 인연이 깊은 곳이다. 20여 년 동안 유지보수를 통해 운영해 오다 이번 공사를 통해 전면 재포장에 들어가게 됐다.
한편 금호건설 주식은 오전 9시 31분 현재 전일 대비 0.29% 오른 6,800원에 거래됐다.
(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spnam@yna.co.kr
DL건설,
모아타운 내 면목역6구역 가로주택사업
DL건설이 서울 중랑구 면목역6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권을 확보했다.
사업지는 서울시 중랑구 면목동 86-3번지 일대 모아타운 관리 계획에 속한 곳이다. 향후 지하 2층~지상 최대 26층, 3개동, 253가구의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공사기간은 실 착공 후 약 30개월이다.
앞서 DL건설은 면목동 일대 모아타운 구역 내에 면목역2구역, 면목역4구역 가로주택사업을 수주했다. DL건설은 이번 사업까지 포함해 면목동 모아타운 내에서만 총 792가구를 공급하게 된다. 향후 면목역1구역과 7구역을 추가로 수주해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을 만든다는 목표다.
사업지는 도보 거리에 수도권 지하철 7호선 면목역과 7호선·경의중앙성·경춘선 상봉역이 있고, 동부간선도로와 동일로가 가까워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면목초등학교는 걸어서 10분 내에 있고, 인근 중·고등학교도 도보권에 있다. 사업지 인근 주거지역에 학원시설이 모여 있다. 반경 1㎞ 안에 대형마트, 재래시장, 버스터미널 등이 위치한다.
DL건설 관계자는 "핵심 사업인 주택 분야의 역량을 바탕으로 도시정비사업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수주 증대와 함께 서울시 모아타운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경제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9LQGOO7KK
케이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