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도 먹는다는 '비만치료제' 위고비(Wegovy) Wegovy: The weight loss drug favoured by Elon Musk and Kim K
[경과]
위고비는 덴마크 제약회사인 노보노디스크가 생산하는 '비만치료제'의 이름이다. 비만치료제를 이용하고 있는건 일론머스크뿐만이 아니다. 지난해 1~9월 위고비의 매출은 37.4억 덴마크 크로네(6814억원)로 1년전 같은 기간에 비해 6배가 늘었다. 그만큼 다이어트를 위해 의약품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의미다. (출처 한경)
고혈압이나 심장병 위험 고콜레스테롤 질환자용
한 달에 약 1,400달러 들어
우리는 일이 많다. 하지만 계속해서 약을 먹을 수 없다면 다음과 같은 일이 벌어진다
위고비는 체중을 줄이는 데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를 고려할 때 "주요 돌파구"라고 불려왔다. 그러나 주사약은 매우 비싸고 사람들이 그것을 계속 복용할 여유가 없을 때, 그들은 멈추기 어려운 반동적인 체중 증가를 경험한다.
틱톡 인플루언서들이 이를 과장해 말하는 것부터 '오젬픽 얼굴'을 걱정하는 연예인들까지, 날씬함에 집착하는 나라에서 위고비나 오젬픽과 같은 약물은 체중 감량 기적으로 선전되고 있다.
하지만, 그 약들은 미용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것이 아니다. 오젬픽은 당뇨병이 승인됐고, 위고비는 고혈압이나 심장병 위험이 있는 고콜레스테롤 등 체중 관련 질환도 있는 비만인 사람들을 위한 것이다. 수백만의 미국인들이다.
그리고 증거는 새로운 종류의 약이 이전의 비만 치료제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2021년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슨에 발표된 획기적인 임상 실험은 이 약이 평균적으로 체중을 15% 감소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는 것을 발견했다.
FDA 데이터베이스에 이 약의 유효 성분인 세마글루티드가 "현재 부족한 상태"로 등재될 정도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것의 제조사인 노보 노르디스크는 공급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한다. 그 회사는 또한 저용량의 세마글루티드인 당뇨병을 치료하기 위해 오젬픽을 판매한다.
하지만 한 달에 약 1,400달러의 비용으로 - 보험이 적용되지 않을 때는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기 때문에 - 많은 사람들이 이 약을 장기적으로 복용할 여유가 없다. 그리고 사람들이 그것을 복용하는 것을 멈추면, 종종 통제하기 어려운 반동적인 체중 증가가 있다. 사실, 한 연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약을 끊은 후 1년 이내에 대부분의 체중을 회복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것이 일리노이주 사우스 홀랜드 출신의 욜란다 해밀턴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이다. 해밀턴의 의사는 그녀가 BMI, 고혈압, 혈당 상승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위고비를 처방했다. 그녀는 60파운드를 감량했고 훨씬 나아지기 시작했다.
"그것은 저에게 더 많은 에너지를 주었다,"라고 그녀가 운동을 하고 집안일을 할 수 있게 해주면서 그녀는 말한다. 그녀는 설탕에 대한 갈망이 가라앉았고, 적은 양의 식사로 만족감을 느꼈다. "저는 제가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에 매우 놀랐다,"라고 해밀턴은 말한다. 이 약은 집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 주사로 투여되는데 해밀턴은 이것을 하기가 쉽다고 말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npr.org/sections/health-shots/2023/01/30/1152039799/ozempic-wegovy-weight-loss-drugs)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