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편리한 크롬 필수 단축키 2가지

 

 

Ctrl 키와 1부터 8까지의 숫자 키를 함께 눌러보자.

 

크롬에서 마우스로 탭과 탭을 옮겨가며 이동하는 것은 속도 면에서 빠르지는 않다. 얼마나 많은 탭을 열어놓는지, 얼마나 빠르게 반사적으로 움직이는지와는 상관 없이 본질적으로 느린 방법이다. 마우스를 쓰든 트랙패드를 쓰든 손을 다른 방향의 다른 대상으로 옮기고 커서를 원하는 탭으로 정확히 갖다 둔 다음에 클릭해야 한다.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면 훨씬 효율이 높다. 마우스에 한쪽 손을 올리는 것과 동시에 원하는 탭으로 이동할 수 있다. Ctrl 키와 1부터 8까지의 숫자 키를 함께 눌러보자.

 
 
진분홍색으로 표시된 탭 그룹은 키보드 단축키로 집계되지 않는다. ⓒ PCWorld

 

 

그럼 열려 있는 탭이 8개 이상일 때는 어떻게 할까? Ctrl + 9키를 누르면 가장 최근에 열었던 탭(가장 오른쪽에 있는 탭)으로 바로 이동한다. 만일 정확하게 9개 탭만 열어두고 작업하는 사람이라면 이 단축키 조합으로 원하는 모든 움직임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9개가 넘는 탭을 열어두고 일하는 사람은 Ctrl + Page Up이나 Ctrl + Page Down 조합을 기억하는 것이 좋다. 현재 탭을 기준으로 왼쪽(Page Up) 또는 오른쪽(Page Down) 탭을 바로 열 수 있다. 수십 개의 탭이 열려 있는 상황에서도 1부터 8까지의 숫자 키로 앞쪽에 있는 탭을 열고, 9번 키로 가장 최근에 열었던 탭으로 이동하고, 다른 2개의 키로 횡적 이동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물론 한 번에 열 몇 개의 탭을 열어둘 때는 처음으로 연 탭과 마지막으로 연 탭을 오갈 때 가장 유리하기는 하다. 그래서 탭 고정 기능이 요긴하게 쓰인다. 또는 Ctrl + Shift + a 단축키로 탭을 검색할 수도 있다.

 

크롬 브라우저의 탭과 관련된 단축키는 시간을 절약해주는 단축키라는 빙산의 일각에 지나지 않는다. "모르면 손해" 반드시 알아야 할 크롬 키보드 단축키 10가지 기사를 참고해서 매일 매일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자.

editor@itworld.co.kr

 

 

원문보기:

https://www.itworld.co.kr/news/275449#csidx5a5dab9ba3d3f008ce0dbb0e97248b4

더보기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