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전기택시 무선충전 기술은 지금 시험 중 VIDEO: Nottingham Wireless Taxi charging - How it works

 

전기 택시용 무선 충전(WiCET)

 

   사람들이 전기 자동차(EV)를 구매하는 것을 꺼리게 하는 큰 요인은 목적지에 도착하기에 충분한 충전량이 없다는 두려움인 '범위 불안'이다.

하지만 이 현상은 택시 운전사들에게도 영향을 미치며, 택시 운전사들이 여행 중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택시 운전사들이 여행 중에 분실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제, 과학자들은 노팅엄에서 택시 운전사들에게 다른 여행을 하기 전에 빠르게 택시를 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기술을 시험하고 있다.

 

특별히 개조된 전기 택시는 운전자가 도로변 충전 포트에 연결하기 위해 차에서 내릴 필요 없이 무선으로 전원을 켤 수 있다.

 

전기 택시용 무선 충전(WiCET)이라고 하는 이 시스템은 도로에 내장된 사각형 패드에서 차량 하부에 부착된 두 번째 패드로 전류를 전달한다.

노팅엄에서 특별히 설계된 9대의 택시에 패드가 장착되었고 이제 도시의 기차역 근처 트렌트 스트리트에서 대중들이 환영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차량이 충전하는 데 시간을 소비해야 하기 때문에 요금에서 손해를 보는 택시 운전사들에게 특별한 문제인 범위 불안을 줄일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비록 EV가 탄소 배출을 내뿜는 가솔린이나 디젤 차량보다 더 친환경적이지만, 범위 불안은 EV 대량 채택의 주요 장벽으로 꼽혀왔다.

닛산이 7,000명의 유럽 자동차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58%가 주행 거리가 짧기 때문에 대부분 EV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혁신 기관인 Innovation UK의 340만 파운드 덕분에 WiCET 개념 증명이 현재 진행 중이다.

 

프로젝트 리더 중 한 명인 코번트리 대학의 스튜어트 비렐 교수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1월 말에 끝날 예정이지만, 더 광범위한 출시와 더 접근 가능하거나 '기회적인' 충전 옵션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한다.

 

How does it work? 

작동원리

 

WiCET는 일론 머스크의 자동차 회사가 이름을 따온 세르비아 전기 기술자 니콜라 테슬라가 발명한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9대의 노팅엄 택시는 아랫면에 노트북 크기의 충전 패드가 있다.

이 패드들은 택시 승강장 도로에 내장된 것과 같은 크기의 패드들로부터 전하를 받는다.
두 패드 내부에는 특정 주파수에서 공명하거나 진동하는 권선 코일이 있다.

접지 패드에서, 그 주파수는 동일한 주파수로 공명하는 다른 패드에 의해 포착될 수 있다 - 둘 사이의 전력 전달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1647983/Scientists-testing-wireless-charger-TAXIS.html)

 

 

Nottingham Wireless Taxi charging - How it works

https://youtu.be/vued1my7XAg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