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가스레인지 판매 금지 검토...왜

 

가스레인지 사용 시 환기 안 시키면 폐암 걸릴 수 있어

즉 반드시 환기 가동 후 사용해야

 

   가스레인지의 잠재적인 금지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미국 연방정부는 가전제품, 특히 어린이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실내 공기 오염과 관련된 건강상의 위험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가스레인지 사용 금지를 고려하고 있다.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는 실행 가능한 기준이 없으면 의무적인 기준을 발표하거나 소비자 제품을 금지할 수 있으며, 오랫동안 건강 및 호흡기 문제와 관련된 가스 오염을 해결하기 위해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리처드 트럼카 주니어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은 월요일 트위터에 "가스레인지는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위험한 수준의 독성 화학물질을 방출할 수 있으며 @USCPSC는 규제에 대한 모든 접근법을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규제 조치는 모든 새로운 가정에 전기 스토브 또는 고효율 배기 가스 환기구를 건설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소식을 처음 보도한 블룸버그통신에 "어떤 옵션도 테이블 위에 있다"며 "안전하게 만들 수 없는 제품은 금지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것이 소비자들에게 의미하는 바는 다음과 같다.

 

CPSC가 말하는 것은

규제 요구에도 불구하고 CPSC는 위원회의 규제 조치는 긴 과정을 수반할 것이며 현재 가스레인지에 대한 조치는 임박하지 않았다고 타임지에 발표했다.

 

그 기관의 연간 운영 계획에 따르면, 그 기관은 3월에 가스 난로에 의해 야기되는 위험에 대한 대중의 의견을 공개할 계획이다. 트럼카는 기관이 모든 사람의 집에서 가스레인지를 물리적으로 제거할 수는 없지만 대신 모든 신제품이 규정을 준수하도록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카는 월요일 트위터에 "분명히 말하면, CPSC는 누구의 가스레인지에도 오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제품에는 규제가 적용된다."

 

그는 "가스에서 전기로 전환하기로 선택한 미국인들에게 이용 가능한 지원이 있다"며 "의회가 840달러의 리베이트를 포함한 인플레이션 감소법을 통과시켰다"고 덧붙였다.

 

천연가스 렌지는 현재 미국 가정의 약 3분의 1, 즉 약 4천만 가정에서 사용되고 있다.

 

가스 요리의 건강상의 위험에 대한 논쟁은 거의 50년 전 영국과 스코틀랜드의 연구원들이 5,000명 이상의 아이들의 부모들을 조사하고 가스 요리와 천식 증상 사이에 긍정적인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시작되었지만, 몇몇 국회의원들은 작년에 이 문제에 무게를 두고 있다.

 

지난 의회 임기 동안 하원 경제 및 소비자 정책 소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일리노이주 민주당의 라자 크리슈나무르티 의원은 지난 8월 CPSC에 안전 기준을 마련하고 가스레인지로 인한 실내 공기 오염으로 인한 소비자의 건강 위험을 해결하기 위한 경고를 기관에 요구하는 서한을 작성했다.

 

"CPSC는 의무적인 표준을 발행하고 경고 라벨을 요구하거나 업계와 협력하여 가스레인지로 인한 실내 공기 오염을 해결할 수 있는 자발적인 표준과 라벨을 개발할 권한이 있다." 크리슈나무르티가 말했다. "이러한 권한에도 불구하고, 위원회는 실패했다."

 

 

12월에는 상원의원을 포함한 국회의원 모임이 있었다. 뉴저지 민주당의 코리 부커와 하원의원. 돈 바이어 버지니아주 민주당 의원은 CPSC에 보낸 서한에서 가스레인지 배출을 이미 대기오염의 불균형적 영향을 받고 있는 흑인, 라틴계, 저소득층 가구에 '누적 부담'이라고 규정했다. 이 편지에는 이러한 공동체가 "폐기물 소각장이나 석탄재 현장 근처에 위치하거나 환기가 잘 되지 않는 기기, 곰팡이, 먼지 진드기, 간접흡연, 납 먼지, 해충 및 기타 유지관리 결함이 있는 작은 집에 살 가능성이 더 높다"고 명시되어 있다

 

 
cnet.co.kr
 
과학이 말하는 가스렌지의 유해성

몇몇 연구들은 가스레인지로 요리하는 것이 인간의 머리카락 너비의 30배나 작은 PM2.5로 알려진 다른 공기 중의 작은 입자들과 이산화질소를 방출한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 두 입자들은 모두 폐 자극성이고 소아 천식과 관련이 있다.

 

 

 

지난달 국제 환경 연구 및 공중 보건 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동료 검토 연구는 미국에서 현재 소아 천식 환자의 12% 이상이 가스레인지 사용에 기인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비영리 청정 에너지 그룹 RMI의 탄소 없는 건물 프로그램의 관리자이자 이 연구의 공동 저자인 Brady Seals는 가정에서 가스를 조리하는 것이 간접흡연에 노출되는 것과 거의 같은 수준의 천식 위험을 발생시킨다고 TIME지에 말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time.com/6246316/gas-stove-potential-ban-impact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