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키요사키', 더 많은 비트코인을 구매 중..."알트코인 대부분 무너질 것 What Are Altcoins

 

*알트코인 Alt-coin

암호화폐 시장의 선구자인 비트코인 이외의 후발 암호화폐를 칭하는 말. 영어로 '얼터너티브 코인(Alternative coin)'의 축약어이다. 메이저와 마이너를 가리지 않고 알트코인이라고 하는데, 그 이름에는 이더리움처럼 뒤에 코인이 붙지 않는 것도 있다. 개중에는 비트코인을 뒤이을 것으로 예상되는 유력 코인도 있고, 잘 알려지지 않은 중소 코인도 수십 수백 개나 되며, 투자자들의 돈을 갈취할 악의적 목적으로 만들어진 스캠 코인도 있다.

나무위키

 

암호화 시장 자본화 집계 기관에 따르면, 현재 5,000개 이상의 암호화폐가 존재하고 2만 개 이상의 다른 유형의 시장이 있다. BTC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잘 알려진 디지털 자산이며 다른 대부분의 것들은 일반적으로 "알트코인"이라고 불린다. 이 용어는 비트코인과 서로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하거나 궁극적인 지배권을 놓고 경쟁하는 수천 개의 일반적인 암호화폐를 가리킨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키요사키', 더 많은 비트코인을 구매 중..."알트코인 대부분 무너질 것 What Are Altcoins
이 자료에는 네임코인이 그려져 있지 않지만 NMC는 2011년 4월에 출시된 첫 번째 알트코인으로 간주된다. LTC는 2011년 10월에 나왔고 다른 많은 디지털 통화들은 해마다 뒤따랐다.
 

(Source: news.bitcoin.com/altcoins-why-over-5000/)

 

 

"월가 피벗과 수조 달러가 인쇄되면 

금·은·BTC 소유한 사람들 더 부자 될 것"

 

비트코인,

금, 은, 석유와 매우 유사한 상품 분류

 

BTC은 왜 2만불 가까이나 될까?

그리고 왜 이 가격을 유지할까

생각해봐야

(편집자주)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작가 로버트 키요사키가 현재 가격으로 더 많은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있다

이유는 여기에 있다.

 

개인 금융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키요사키가 현재 속도로 더 많은 BTC를 인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키요사키', 더 많은 비트코인을 구매 중..."알트코인 대부분 무너질 것 What Are Altcoins

 

 

기요사키는 토요일 트윗에서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대부분의 알트코인을 규제로 "파쇄"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이것이 그가 현재 BTC에만 강세를 보이는 이유임을 시사했다. 그는 말했다:

 

"저는 비트코인에 대해 매우 흥분됩니다. 왜냐고요? 비트코인은 금, 은, 석유와 매우 유사한 상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토큰은 보안으로 분류되며 SEC 규제가 대부분을 분쇄한다. 나는 BTC를 더 사고 있습니다."

 

게리 겐슬러 SEC 의장은 지난 10월 초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상품인 반면 다른 암호화폐 토큰은 대부분 증권이라는 소신을 거듭 밝혔다. "이것에 대한 법은 명확합니다. 당시 그는 "사실과 정황으로 볼 때 이 토큰들은 대부분 증권이라고 생각합니다"고 말했다.

 

SEC는 12월 중순에도 고소장에서 현재는 붕괴된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네이티브 토큰인 FTT를 유가증권으로 분류했다. 이 조치는 중앙화된 거래소의 다른 토큰이 증권으로 간주되는지, 그리고 그것이 그 플랫폼들에게 어떤 의미를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한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이 기관은 FTT가 투자 계약으로 판매되었고 FTX에서 거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FTT의 가격 상승은 FTT 보유자들에게 동등하고 그들의 FTT 보유에 정비례하여 이익을 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것은 말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키요사키', 더 많은 비트코인을 구매 중..."알트코인 대부분 무너질 것 What Are Altcoins

 

 

"FTX에 토큰이 많이 할당됨에 따라 FTX 경영진은 거래 플랫폼에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FTT 토큰에 대한 수요를 늘리고 거래 가격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비트코인 옹호론자로 활동해온 기요사키는 지난달 연방준비제도(Fed·연준)와 재무부, 월가의 피벗과 수조 달러가 인쇄되면 금·은·BTC를 소유한 사람들이 더 부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가짜 저축자들이 가장 큰 패배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cryptonews.com/news/rich-dad-poor-dad-author-robert-kiyosaki-buying-more-bitcoin-at-current-prices-heres-why.htm)

 


  1. 이런! “설마가 현실로”...강제 금리인상...고정금리의 함정
  2. [알면 돈] 아이 3명 이상 가구, 차 구입 시 300만원까지 개별소비세 면제..그리고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