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강세장 신호? ㅣ 2023년 암호화폐 투자 접근법 Bitcoin (BTC) & Ethereum (ETH) Exchange Flows Show Bull Horns

 

 

   비트코인·이더리움 거래 흐름에서 '강세장 신호'가 읽혔다

 

암호화폐 분석 포털 글래스노드 앨러트(Glassnode Alerts)가 암호화폐 거래소 주변의 온체인 흐름에 대한 매우 낙관적인 일일 통계를 보고했다고 25일(현지 시각)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주요 암호화폐는 거래소에 들어가기보다 빠져나간 게 많았다. 동시에 스테이블코인이 많이 유입되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강세장 신호?
Tenor edited by kcontents

 

25일 오전까지 거래소에서 비트코인(Bitcoin)의 순유출액은 4,680만 달러에 달했고 총 인출 금액은 거의 3억 달러에 달했다.

 

이더리움(Ethereum)의 경우 금액은 더 작지만 추세는 동일하다. 인출된 총 금액은 ETH이 1억 280만 달러로 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에 들어온 금액보다 1,630만 달러 더 많다. 동시에 거래소로 유입된 USDT는 2억 8,000만 달러에 가까웠고 유출은 5,200만 달러 낮았다.

 

한편 이날 긍정적인 유출 및 유입 수치에도 불구하고 통계는 여전히 혼란스럽다고 유투데이는 진단했다. 매체는 "직접적인 강세장의 시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시기상조인 것 같지만, 추측할 여지는 이미 생겨나고 있다"고 전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hjh@blockchaintoday.co.kr

 


 

2023년 암호화폐 투자 접근법

 

어려운 한 해를 보낸 후에도 투자자들은 2023년 암호화폐 투자를 고려해야 할까?

 

오늘 암호 분석 포털 Glassnode Alerts는 암호 거래소 주변의 온체인 흐름에 대한 매우 강세인 일일 통계를 보고했다. 자료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동안 주요 암호화폐들이 거래소에 진입하기보다는 이탈하고 있다. 동시에 CEX에는 스테이블 코인이 대거 유입됐다. 크리스마스 아침까지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 순유출된 금액은 4,680만 달러에 해당하는 반면, 총 인출금액은 3억 달러에 육박했다.

 

2023년 암호화폐 투자 접근법 Bitcoin (BTC) & Ethereum (ETH) Exchange Flows Show Bull Horns

 

 

이더리움의 경우 이들 금액이 더 적지만 추세는 같다. 인출된 총 금액은 ETH로 1억2,280만 달러로 중앙화된 암호화폐 거래소가 받은 금액보다 1,630만 달러 많다.

 

같은 시간 거래소로의 USDT 유입액은 2억8000만 달러 선에 근접한 반면 유출액은 5200만 달러 감소했다.

 

12월 25일의 유출과 유입에 대한 긍정적인 수치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통계는 여전히 엇갈리고 있다. 직접적인 강세장 시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시기상조인 것처럼 보이지만, 그 주제에 대한 진정한 추측의 여지는 이미 형성되고 있다.

 

2023년 암호화폐 투자 접근법 Bitcoin (BTC) & Ethereum (ETH) Exchange Flows Show Bull Horns
.

지금 가장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아마도 암호화폐 시장에서 테더의 스테이블코인 형태로 자유현금의 지배력을 반영하는 USD 지표일 것이다. 현재 지수는 사상 최고치인 8.6%에 그치고 있다. 그것의 추가적인 움직임은 가까운 미래에 황소와 곰 중 어느 것이 승자가 될 것인지를 결정하고 말할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cointelegraph.com/news/time-in-the-market-ways-to-approach-crypto-investing-in-2023)


  1. 고금리에 정기예금 가입 급증 ㅣ대출 금리 상승으로 자영업자들 타격
  2. “비트코인은 크립토 윈터가 두렵지 않다” Swan Bitcoin CEO on This Year's Biggest Bitcoin Development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