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지분은 어떻게 분배되나

 

콘텐츠용 애드센스에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게시자는 해당 광고 게재와 관련하여 Google에서 파악된 수익의 68%를 지급받고, 검색용 애드센스의 경우 51%를 지급받습니다. 이러한 지급률은 게시자의 지역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적용되며 게시자 간 지급률을 평균내지 않습니다. Google은 다른 애드센스 제품에 대한 수익 지분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른 애드센스 제품은 개발 및 지원에 드는 비용이 저마다 다르므로 수익 지분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지분은 어떻게 분배되나

 

계정에서 수익 지분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계정을 클릭합니다.

'계정 정보' 섹션에서 '사용 중인 제품' 옆에 표시된 수익 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애드센스의 수익 배분 예

 

Google은 자체 수익 지분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수익 지분만으로는 오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이트에서 발생한 총 수익을 중심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의 광고 인벤토리에 입찰된 Google 광고에서 100달러의 광고 수익이 발생했다면 애드센스 수익 지분 68%를 적용한 68달러의 수익이 지급됩니다. 80%의 수익 지분을 제공하는 광고 네트워크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수익이 50달러에 불과하면 게시자가 최종적으로 받는 몫은 40달러에 그치게 됩니다.

 

수많은 광고주들이 애드센스 웹사이트를 게재위치로 타겟팅하고 있는 가운데 Google 시스템은 게시자가 모든 노출에서 가장 높은 수입을 올릴 수 있도록 광고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support.google.co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