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드럼치는 휴머노이드 로봇 VIDEO: Xiaomi CyberOne Drumming

 

샤오미의 휴머노이드 드러머가 기대를 뛰어넘어

드럼 연주를 해결하는 것이 전신 통제 탐구에 도움이 되었다.

 

    Xiaomi가 몇 달 전 CyberOne 휴머노이드 로봇을 발표했을 때, 회사가 실제로 이 로봇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는 완전히 명확하지 않았다. 우리의 추측은 CyberOne이 일종의 실용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꾸미기 보다는 샤오미가 다른 곳에서 유용한 응용을 할 수 있는 기술로 가능성을 탐색하는 방법으로 사용할 것이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그것에서 실제 연구가 나올 것이라는 명시적인 제안은 없었다. 

 

샤오미의 드럼치는 휴머노이드 로봇 VIDEO: Xiaomi CyberOne Drumming

 

 

놀랍게도, 샤오미 로봇 공학자들은 로봇에게 드럼을 연주하는 것과 같은, 정확히 유용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큰 무언가를 하도록 가르쳤다.

 

이 성능을 위한 입력은 로봇이 드럼 비트로 구문 분석할 수 있는 MIDI 파일이다. 그런 다음 음악에 동기화되는 조정된 전신 궤적의 노래 길이 시퀀스를 생성하는데, 이는 엔드 이펙터가 정확하게 비트에 맞춰 드럼을 작동해야 하기 때문에 까다롭다. 사이버 원은 드럼 키트를 가로질러 왔다 갔다 할 때에도 꽤 괜찮은 일을 한다. 이것은 아마도 초첨단 휴머노이드 연구는 아니지만, 샤오미와 같은 회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는 것은 여전히 흥미롭다. 이를 위해 Xiaomi Robotics Lab의 수석 하드웨어 엔지니어인 Zeyu Ren에게 몇 가지 질문에 대답해 달라고 요청했다.

 

샤오미가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는 데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 이유는 중국과 세계의 노동력이 크게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갈 길이 멀지만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인력을 대체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샤오미의 드럼치는 휴머노이드 로봇 VIDEO: Xiaomi CyberOne Drumming

 

 

두 번째 이유는

휴머노이드 로봇이 모든 로봇 형태 중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도전적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휴머노이드 로봇을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또한 네 발 달린 로봇, 로봇 팔, 그리고 심지어 바퀴 달린 로봇과 같은 다른 로봇 형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세 번째 이유는 샤오미가 중국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발전된 회사가 되고 싶어하고 휴머노이드 로봇이 섹시하기 때문이다.

 

Xiaomi CyberOne Drumming

https://youtu.be/QfQ04jEbEyQ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