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는 반가운 사람을 만나면 꼬리를 어느쪽으로 흔들까 VIDEO: Dogs Meets Owner After Long Time
개가 꼬리를 흔들며 달려올 때보다 더 달콤한 것은 없다.
음, 새로운 연구는 꼬리를 흔드는 것이 우리가 깨닫는 것보다 더 많은 의미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꼬리를 흔드는 것이 시작되는 방향으로 귀결된다.
베이징에 있는 중국 과학 아카데미의 연구원들은 만약 여러분의 강아지의 꼬리가 먼저 오른쪽으로 흔들린다면, 그것은 강아지가 안정감을 느끼고 친숙한 누군가와 함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결정했다.
이 결론을 내리기 위해, 과학자들은 3일 동안 10마리의 비글이 낯선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관찰했다. 그리고 21,000개의 꼬리를 흔든 후에, 연구원들은 개들이 낯선 사람들을 알게 되면서, 그들은 더 행복해졌고 꼬리를 더 자주 오른쪽으로 덜 왼쪽으로 흔들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아챘다.
이 연구의 수석 연구원인 융큐 장 박사는 오른쪽으로 흔드는 것과 긍정적인 감정이 처리되는 뇌의 왼쪽을 연결시켰다. 한편, 개가 꼬리를 반대 방향으로 흔들면, 강아지는 겁을 먹거나 긴장할 수 있다.
"우리는 꼬리가 왼쪽으로 흔들리는 것은 오른쪽 뇌의 활성화를 동반하는 반면, 꼬리가 오른쪽으로 흔들리는 것은 전전두피질에서 왼쪽 뇌의 활성화를 동반할 수도 있다고 추측한다," 라고 장 박사가 데일리 메일에 말했다.
우리는 모두 개들이 우리를 볼 때 꼬리를 오른쪽으로 흔든다고 가정할 수 있지만, 이 연구는 꼬리 흔들기가 인간과 다른 동물들과 함께 우리 개들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예를 들어, 산책을 나가서 다른 개와 인사를 할 때, 그들이 서로 얼마나 편안한지 보기 위해 두 개의 꼬리를 확인해볼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thedodo.com/dodowell/dog-wagging-tail-direction-determines-he-loves-you-study-finds)
개의 감정과 꼬리를 흔드는 방향
25일 중국과학원의 연구에 따르면 개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꼬리를 왼쪽으로 흔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도=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Dogs Meets Owner After Long Time
- 씨 없는 바나나... 어떻게 재배하지 How to Grow Bananas From Seed
- 이런! 어쩌나...눈 절벽에 엄마 따라가다 미끄러지는 아기 곰 VIDEO: What happened to the baby bear on the cliff?
- 귀요미 서울대공원 아기호랑이 삼둥이
- 개 안키우겠다는데 왜 이리 난리지?
↓↓↓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4(Thu) 2022 CONPAPER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