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일났네! 김의겸...한동훈, "거짓말 했으면 책임져야...사과로 끝날 문제 아냐"

 

한동훈 “김의겸은 사과할 필요 없어, 

그 분은 책임을 지셔야”

 

  한동훈 법무장관은 24일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던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을 향해 “그분은 입만 열면 거짓말하면서도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책임을 지지 않았다”며 “김의겸 의원은 사과하실 필요가 없다. 그분은 책임을 지셔야 한다”고 했다.

 

김의겸, "은혜 많이 받았는데 이 정도야"

(편집자주)

 

큰일났네! 김의겸...한동훈, "거짓말 했으면 책임져야...사과로 끝날 문제 아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022년 11월 24일 국회 본회의에 출석해 생각에 잠겨 있다./뉴시스

 

 

한동훈 법무장관은 24일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던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을 향해 “그분은 입만 열면 거짓말하면서도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책임을 지지 않았다”며 “김의겸 의원은 사과하실 필요가 없다. 그분은 (법적) 책임을 지셔야 한다”고 했다.

 

한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에 나오면서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을 받고 “파도가 밀려가면 누가 바지 벗고 수영하고 있었는질 알 수 있다고 한다. 이제 파도가 밀려났고 책임질 시간”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한 장관은 “이번에도 이렇게까지 사회적 문제가 됐는데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으신다면 앞으로도 국회의원 배지 뒤에 숨어서 선량한 국민들 상대로 거짓말하면서 해코지하고 다닐 것”이라며 “앞으로 그러지 못하시게 제가 확실하게 법적 책임을 묻겠다”라고 했다.

 

한 장관은 ‘김 의원이 사법적 책임 외에 정치적 책임도 져야 한다는 뜻이냐’고 묻는 데 대해서는 “정치적 책임은 정치인들이 말씀하시면 되는 문제이고 저는 법적 책임을 말하는 것”이라며 “그분한테 도덕적 책임을 얘기하기는 좀 그렇지 않나. 그럴 기회는 많았다”라고 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 장관 등을 술집에서 봤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진 첼리스트 A씨가 최근 경찰에 출석해 “그 내용이 다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한 사실이 이날 알려졌다. A씨가 전 남자친구에게 본인이 이런 장면을 목격했다고 말한 대화 녹취를 입수한 김 의원은, 지난달 국정감사에서 별다른 사실 검증 없이 해당 녹음 파일을 공개했다.

 

큰일났네! 김의겸...한동훈, "거짓말 했으면 책임져야...사과로 끝날 문제 아냐"

 

 

 

김 의원은 첼리스트 A씨의 ‘거짓말’ 보도가 나온 뒤 입장문을 내고 “이 진술이 사실이라면, 이 의혹을 공개적으로 처음 제기한 사람으로서 윤석열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에게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자기 발언에 대해 유감을 표하면서도 A씨가 진술을 번복했다는 보도가 사실일 경우를 전제로 했다. 또 윤석열 대통령은 사과 대상으로 직접 언급했지만, 한 장관에 대해서는 ‘등 관련된 분들’이라고만 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다시 그날로 되돌아간다 해도 다시 같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앞으로도 국민을 대신해 묻고 따지는 ‘의무와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0월 24일 국회 국정감사에서 김의겸의원이 청담동 술집에 간 의혹을 제기하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강하게 부인하며 "저는 다 걸겠습니다. 의원님도 뭐 거시죠"라고 했다.

김명진 기자 조선일보


  1. [쌍방울 사건] 탈출로 막힌 민주당...이제 자폭까지
  2. "청담동 술자리 다 거짓말" 첼리스트 ㅣ 검찰, 이재명 직접 수사 착수
  3. 혼인 줄어드니 출생율도 낮아져 ㅣ 40·50 직장인, 읜퇴 후 5개 이상 노후소득 수단 마련
  4. 한국의 인구 밀도 체감 Stunning South Korea Popularity Density(Compare Countries)

↓↓↓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4(Thu) 2022 CONPAPER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4(Thu) 2022 CONPAPER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4(Thu) 2022 CONPAPER 현대건설, 세계 최초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물 개발 현대건설, 세계 최초 3D 프린팅 어린이 놀이시설물 개발 탁월한 비정형 제작능력으로 세계

conpaper.tistory.com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