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동 술자리 다 거짓말" 첼리스트 ㅣ 검찰, 이재명 직접 수사 착수

 

"청담동 술자리 다 거짓말

남친 속이려한 것" 첼리스트 진술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등장하는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 의혹' 관련해, 자정 넘은 시각 이들을 술집에서 봤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진 첼리스트 A씨가 23일 경찰에 출석해 "그 내용이 다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24일 경찰에 따르면 그동안 경찰 소환에 불응해 온 A씨가 전날 오후 서초경찰서에 출석해 "전 남자친구를 속이려고 거짓말을 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와 그의 전 남자친구 B씨 휴대전화 등을 포렌식해 A씨가 B씨에게 말한 내용이 거짓이라고 결론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당일 자정 넘어 그 술집에 있지도 않았다는 것과 실제 누구와 있었는지도 신원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가 B씨에게 말한 허위 사실이 어떤 경로로 유포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수사할 방침이다. 따라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화가 담긴 녹음 파일을 어떻게 얻게 되었는지도 조사가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윤 대통령과 한 장관, 법무법인 김앤장 변호사 30명이 청담동 고급 술집에서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당시 김 의원은 A씨가 B씨에게 해당 장면을 목격했다고 말한 녹음 파일을 공개해 논란이 됐다.

 

이와 관련해 윤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도어스테핑(출근길 문답)에서 "저급하고 유치한 가짜뉴스 선동"이라고 비판했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도 지난 8일 "전혀 근거 없는 이야기"라며 "윤 대통령이 (그날) 사무실에 계셨던 거로 안다"고 반박했다.

 

한 장관은 "다수당에 주어지는 공신력을 악용해 저질 가짜뉴스를 진실인 것처럼 공인함으로써 국민을 상대로 허위사실을 유포해 '각인'시키는 데 적극 가담했다"며 "민주당 차원의 진솔한 사과와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현예슬 기자 hyeon.yeseul@joongang.co.kr 중앙일보

 

 

[대장동 수사]

“김혜경 비서, 이재명 자택서 억대 현금 들고 나와” 법카 제보자 진술

민주 “경선자금 등 입금한 것”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을 조사 중인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수사에 본격 착수했다.

 

23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와 반부패수사3부(부장검사 강백신)는 이날 이 대표의 부인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폭로했던 제보자 A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검찰은 A 씨를 상대로 이 대표 자택에 보관돼 있었던 억대 현금의 출처를 캐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또 이 대표 측근으로 김 씨 수행비서 역할을 했던 전 경기도 별정직 5급 배모 씨와 A 씨 사이에 오간 텔레그램 대화 내용을 입수해 분석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화에는 이 대표 명의의 통장에 현금 1억5000만 원을 입금한 내용이 담겨 있다고 한다.

 

A 씨는 검찰에서 “입금일 며칠 전 배 씨가 이 대표 자택에서 현금이 든 종이가방을 들고 나오는 걸 봤다. 얼마냐고 물었더니 배 씨가 1억∼2억 원이라고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 돈의 출처를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민주당은 공보국 명의로 입장문을 내고 “지난해 6월 28일 대선 경선을 위한 선거기탁금, 경선 사무실 임차 등 약 2억7000만 원 처리를 위해 보유하던 현금을 평소 거래하던 경기도 농협 계좌에 입금했다”고 밝혔다. 또 “이 대표는 본인 명의의 농협통장 예금 인출, 모친상 조의금 등으로 해당 현금을 보유하고 있었다”고 했다.

 

민주당은 또 “이 같은 예금 변동 사실을 포함한 현금 보유 사실은 2020년과 2021년 신고해 공직자재산신고서에 명시돼 있다”며 “대장동 일당으로부터 받은 돈이라는 검찰의 의혹 제기는 성립 불가능하고 이 대표의 명예를 훼손하기 위한 악의적 주장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장은지 기자 jej@donga.com 동아일보


  1. 혼인 줄어드니 출생율도 낮아져 ㅣ 40·50 직장인, 읜퇴 후 5개 이상 노후소득 수단 마련
  2. 한국의 인구 밀도 체감 Stunning South Korea Popularity Density(Compare Countries)
  3. [해먹은 사람들] 노웅래 청탁...용인스마트 물류단지 사업
  4. 이러시면 안되는데...124명과 34명의 의미

↓↓↓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3(Wed) 2022 CONPAPER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3(Wed) 2022 CONPAPER

[데일리 리포트 Daily Report] Nov.23(Wed) 2022 CONPAPER 어쩌나! 대형건설사들, 수주는 그럭저럭했는데..돈이 안도네 어쩌나! 대형건설사들, 수주는 그럭저럭했는데..돈이 안도네 건설주 짓누르는 ‘부동

conpaper.tistory.com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