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교량공사 설계 오류 해결 방법 - 미국 사례 $1B Texas Harbor Bridge work resumes, completion delayed to 2025

 

새로운 하버 브릿지 건설 설계 변경

추가적인 안전 문제 해결될 것으로 예상

 

  미 텍사스 교통부와 코퍼스 크리스티에 새로운 하버 브릿지를 건설하는 플랫아이언/드라가도스 합작회사는 관계자들이 3개월 이상 전에 9억 3천만 달러 규모의 교량 주구간 공사를 중단하도록 촉구한 다섯 가지 설계 항목 중 첫 번째 항목에 대한 결정에 도달했다. 관계자들은 그들이 남은 우려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억 달러 텍사스 하버 브리지 공사 재개, 

완공 2025년으로 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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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xDoT의 코퍼스 크리스티 지역 엔지니어 발렌테 올리바레즈 주니어는 11월 3일 코퍼스 크리스티 메트로폴리탄 계획 기구 교통 정책 위원회에서 498m 길이의 사장교에 대한 델타 프레임 주조를 재개했다고 말했다. 시공사는 또한 합의된 해결책에 부합하도록 이미 추가 강철로 주조된 델타 프레임 세그먼트를 수정할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TxDOT가 프랑스 운송 엔지니어링 회사인 SYSTRA의 자회사인 타사 엔지니어 인터내셔널 브리지 테크놀로지로부터 의뢰받은 보고서는 델타 프레임과 박스 거더 사이의 보강되지 않은 연결이 굴곡과 쉬어링에 적절하게 저항하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를 제기했다.

 

주탑에 대한 작업은 4개의 주요 설계 안전 문제와 다른 작은 항목들이 여전히 보류된 상태로 남아 있다. 

 

IBT의 보고서는 주탑 드릴링 샤프트의 용량, 발판 캡의 결함, 중간 교각의 융기 및 건설 중 과도한 비틀림 및 응력과 관련된 "부적합 작업"을 확인했다.

 

해외 교량공사 설계 오류 해결 방법 - 미국 사례 $1B Texas Harbor Bridge work resumes, completion delayed to 2025
constructiondiv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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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xDOT는 채무 불이행 통보를 발표했으며 계약자가 관계자의 안전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플랫아이언/드라가도스를 제거하겠다고 위협했다. 지난 10월, TxDOT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에 대해 계약자와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올리바레즈는 이제 남은 우려에 대한 해결에 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enr.com/articles/55218-txdot-flatiron-dragados-resolve-design-issue-on-corpus-christi-brid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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