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타인의 뇌는 지금 어디에 있을까? VIDEO: Where is Einstein's brain?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240조각으로 잘려져

프린스턴 대 의학 센터에

 

   1955년 그가 죽은 후,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뇌는 제거되었고 240조각으로 잘려져 전 세계의 과학자들에게 천천히 분배되었다. 하지만 아인슈타인의 뇌는 지금 어디에 있을까?

 

1955년 4월 18일, 앨버트 아인슈타인은 76세의 나이로 뉴저지주 플레인스보로 프린스턴 대학 의학 센터에서 복부 동맥류로 사망했다. 그의 희망에 따라, 이 전설적인 물리학자의 유해는 화장되었고, 그의 유골은 공개되지 않은 장소에 뿌려졌다.

 

아인슈타인의 뇌는 지금 어디에 있을까? VIDEO: Where is Einstein's brain?

 

 

  1. 먹을 수 있는 드론? Eat This Drone
  2. 네덜란드의 농업 현장에 확산되는 로봇기술

 

그의 뇌를 위해서

아인슈타인의 죽음 직후, 고인이 된 물리학자에 대한 부검을 감독한 사람 - 프린스턴 병원 병리학자인 토마스 스톨츠 하비는 그의 몸에서 아인슈타인의 뇌를 제거하고 240개의 블록으로 잘라내고 보존된 대부분의 조각들을 40년 이상 그의 개인 소유물에 보관했다. BBC에 따르면, 오늘날 그 블록들 중 170개가 프린스턴 대학 의학 센터로 반환되었고, 그곳에서 자물쇠와 열쇠로 채워져 있다. 다른 46개의 머리카락처럼 얇은 아인슈타인의 뇌 조직 조각들이 필라델피아에 있는 Mütter 의학 역사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다른 조각들 중 많은 것들이 여전히 없어졌다.

 

어떻게 역사상 가장 유명한 뇌의 많은 조각들이 단순히 사라질 수 있었을까? 그 대답은 하비와 다른 사람들이 아인슈타인의 뇌에 물리적으로 예외적인 무언가가 있었고, 두뇌에 대한 적절한 과학적 분석이 아인슈타인의 천재성을 설명할 수 있다고 믿었던 것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55년 아인슈타인의 뇌를 제거하고 정육면체 모양으로 만든 후, 하비는 블록의 일부를 200개의 매우 얇은 조직 조각으로 12세트로 잘라내라고 명령했고, 각각의 블록은 인간의 머리카락 폭의 절반 이하로 잘라냈다. (그는 또한 해부하기 전에 다양한 각도에서 완전한 뇌의 사진을 찍었다.)

 

Harvey는 아인슈타인 가족의 허락 없이, 그 뇌 조각을 슬라이드에 올려서 뇌의 숨겨진 비밀을 밝혀낼 수 있기를 바랐던 알려지지 않은 수의 연구자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사이언스에 따르면, 하비는 개인적으로 이 샘플들 중 많은 부분을 미국과 캐나다 일부 지역을 가로질러 운전했고, 그의 차에 있는 골판지 상자 안에 아인슈타인의 두뇌의 남은 부피는 숨겨져 있었다.

 

아인슈타인의 뇌는 지금 어디에 있을까? VIDEO: Where is Einstein's brain?

 

 

 

  1. 뇌파를 단어로 바꾸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VIDEO:Brain-to-Text Experiment at Edward Chang’s Lab at UCSF
  2. 화장실 청소 자동화 로봇 시스템 VIDEO: An automated system to clean restrooms in convenience stores

 

천재의 두뇌를 가진 그의 도로 여행이 마침내 진행되었을 때, Harvey는 남아있는 뇌 블록을 그의 집에 있는 일련의 항아리로 옮겼다. 그는 관심 있는 연구원들과 샘플을 계속 공유했지만, 하비는 1998년까지 아인슈타인의 뇌의 대부분을 유지했고, 결국 아인슈타인의 머리에서 유골을 제거한 지 43년 후에 프린스턴 대학 의학 센터에 돌려보냈다. BBC에 따르면, 오늘날 과학자들은 의료 센터에 매우 설득력 있는 제안을 제공할 경우에만 이 천재의 뇌를 볼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livescience.com/where-is-albert-einstein-brain)

 

Where is Albert Einstein's Brain?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