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예보 이제는 두 시간 빠르게"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해양예보 이제는 두 시간 빠르게 확인하세요
해양예보지수 및 해양예보도 제공 시각 조정(매일 11시 → 9시)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해양예보지수 * 와 해양예보도 ** 등 해양예보 서비스 제공 시각을 10월 28일(금)부터 오전 11시에서 오전 9시로 두 시간 앞당긴다고 밝혔다.
* 파도, 수온, 조류 등 해양예측정보를 활용해 해양레저, 선박운항 등 해양활동의 가능정도를 분석·지수화하여 일반 국민들에게 제공
** 우리나라 바다 상황(해수유동, 파고, 수온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한 해양예보도면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은 어선어업, 낚시, 서핑 등 다양한 해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조석, 조류, 파고, 수온 등 해양예보정보와 해양예보지수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해양예보 정보를 매일 오전 11시에 갱신하여 제공하고 있어 일반 국민들이 해양활동에 활용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이에 국립해양조사원에서는 해양예측모형의 가동시간을 재배치하고, 예보 시스템 안정화를 통해 해양예보정보와 해양예보지수 제공 시간을 매일 오전 9시로 두 시간 앞당기게 되었다.
해양수산부 변재영 국립해양조사원장은 “이제는 아침 9시면 최신 해양예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해양레저활동 등 바다에 나갈 계획을 세울 때는 반드시 최신 해양예보를 미리 확인하시기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국립해양조사원은 국민들이 안전하게 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양예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해수부 해양예보과
케이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