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업의 미래...두려워 말고 과감히 자동화 기술 도입해야 생존 가능 Despite Being a Manual Industry, Construction Can Benefit Greatly from Robotics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건설산업은 가장 보수적
비정형화 구조로 적용 메커니즘 복잡
 
최대한 자동화 기술 적용해야 효과적
 
   수동작업의 제조 산업임에도 불구하고 건설은 로봇 공학으로부터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건설산업은 비즈니스 영향을 위한 다목적 기계 구현의 중요성을 완전히 인식하고 이해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기술과 복잡한 관계를 맺고 있다. 노동력의 부족과 COVID-19 위기로 인한 다른 도전들을 고려하여, 기업들은 프로세스를 더 낫고, 더 빠르고, 더 쉽고, 더 저렴하게 만들기 위한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 기술은 업계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면서 대규모 프로젝트를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다. 수동 작업의 수를 줄이고 반복적인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유 시간을 갖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이점 중 하나이다.
 
건설기업의 미래...두려워 말고 과감히 자동화 기술 도입해야 생존 가능 Despite Being a Manual Industry, Construction Can Benefit Greatly from Robotic
azobuild.com

 

 
느린 속도로 움직이더라도 많은 로봇 이니셔티브가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로봇의 사용은 인간 노동자를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프로젝트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건설 회사는 다양한 성공 수준으로 자동화되는 벽돌 쌓기, 용접, 설치, 도장 등과 같은 작업에 로봇 공정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다. 관리자는 다음 분기의 자동화 장비 구현을 위한 시범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다. 건설 로봇 공학의 예로는 조립식 로봇, 로버 및 재료 배치 로봇에 사용되는 로봇을 들 수 있으나 이에 한정되는 것은 아니다.
 
건설 로봇 공학 분야의 다양한 혁신을 창출하는 기술의 발전
로봇 공학 기술은 많은 경우 인간이 할 수 있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물리적 기계를 만들고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가장 중요한 삶의 측면에 로봇의 통합은 모든 사람이 로봇에 의존하여 자신의 신체적 작업을 지원할 수 있다는 사실로 해석된다. 산업용 로봇은 불쾌하거나 위험하다고 간주되는 작업 환경에서 너무 정밀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용접 절차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서보 모터로 작동하는 로봇 용접 암은 구조적 프레임워크를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용접은 완벽할 뿐만 아니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다.
 
 
로봇 공학의 목표는 로봇과 인간이 함께 작업하여 서로의 기술을 보강하고 보완하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는 것이다. 최근 우리는 세계 곳곳에서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목격했다. 로봇 공학 분야는 생명과 전체 산업을 개선하고 발전시키면서 크게 발전했다. 안타깝게도, 로봇이 취업 현장에 온다는 생각은 여전히 민감한 주제로 남아 있다. 건설업계가 로봇 도입에 난색을 표하는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다. 로봇 공학은 사물들이 원활하게 움직이도록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건설 산업의 혁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며, 곧 우리는 운송을 위한 더 많은 자율 및 반자율 차량을 보게 될 것이다. 그 로봇들은 복잡한 일련의 지시사항을 따라 스스로 항해할 수 있다. 서보 모터는 정확한 속도를 전달하고 매우 필요한 위치 제어를 보장한다. 당분간, 자율 주행 차량은 개인 운송과 화물 운송에 사용되지만, 다른 많은 잠재적 응용 프로그램들이 있다. 불도저, 크레인, 굴착기 등은 수동으로 작동하지만 매우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자동화가 가능하다. 대부분 유선으로 제어되기 때문에 이 기존 시스템은 차량 기능을 지시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건설기업의 미래...두려워 말고 과감히 자동화 기술 도입해야 생존 가능 Despite Being a Manual Industry, Construction Can Benefit Greatly from Robotic
What Automation and Robotics Will Bring to ConstructionConstruction Executive

건설 로봇을 사용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

 
업계의 기술 부족 극복
건설업계는 사업 준비와 새로운 인프라 설계에 분주하지만 이들 사업을 위한 노동력이 부족하다. 종종, 문제는 경험의 부족이다. 원하는 기술을 갖춘 자격을 갖춘 전문가를 찾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으므로 기업은 인력 문제를 간소화하기 위해 자동화에 투자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비록 로봇 공학이 자동차, 컴퓨터, 그리고 소비재와 같은 다른 산업에서도 효과적이라는 것이 증명되었지만, 그것은 건설에서도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제한된 리소스로 자동화는 산업 침체를 피할 수 있지만 안전, 효율성 및 공간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
 
현장 외로 작업장 이동
건설 프로젝트의 일부 요소는 다른 위치에서 완료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별 부품이나 모듈을 자동화에 빌려주는 공장에서 생산한 후 현장 운송하여 구조를 만들 수 있다. 실제로, 전환에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오프사이트 건설은 실행 가능한 공급망 최적화 전략이다. 날씨, 반달 또는 다른 요인들로 인한 지연이나 간섭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공장들은 추가적인 품질 보증을 제공하는데, 이는 건설 프로젝트의 요소들이 매우 엄격한 제작 기준을 따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worldconstructiontoday.com/news/despite-being-a-manual-industry-construction-can-benefit-greatly-from-robotic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