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 움직임 감지하는 샤워 헤드...자동으로 물 잠궈 VIDEO: Save water now with Oasense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Oasense
물 낭비 방지
벗어나면 샤워 헤드가 자동으로 물 잠궈
센싱 워터 세이빙 샤워 헤드 출시 엔지니어의 저녁 식탁 발명품이 드디어 소비자 제품이 되었다.
에반 슈나이더에게, 가족 저녁 식탁은 발명하기 좋은 장소이다. 그는 "나는 항상 '이런저런 게 있으면 멋지지 않을까'라고 말하곤 한다"며 "사람들이 나를 웃기곤 했다"고 말했다.
2012년 캘리포니아가 극심한 가뭄에 휩싸인 가운데 당시 스탠퍼드대 기계공학과 대학원생이었던 슈나이더는 다시 한번 '멋진 아이디어'를 내던졌다. 그는 샤워하는 사람이 물줄기 아래에서 움직일 때 감지할 수 있는 샤워 헤드를 상상했다. 그러면 샤워 헤드가 자동으로 물을 잠그고 사람이 범위 내로 다시 이동하면 다시 전원을 켠다. 그는 이런 장치로 사람들이 물을 낭비하지 않고 긴 샤워를 즐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
슈나이더는 "그러나 우리 집에서는 물을 수동으로 켜고 끄는 것이 말이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뜨거운 것과 차가운 것을 위한 별도의 손잡이가 있었고, 욕조에서 샤워기로 전환하는 다른 손잡이가 있었기 때문에 다시 켤 때마다 물을 조절해야 했다. 절약한 것보다 더 많은 물을 낭비하게 될 것이다. 게다가 샤워는 휴식의 가장 행복한 시간이며, 파티를 중간에 멈추고 싶지 않을 것이다."
10년 후 많은 시작과 중지 후에, 그 감지 샤워 헤드는 2019년에 설립된 회사인 Oasense에서 고객에게 배송되고 있다.
슈나이더는 "일반적인 생각은 정말 간단하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도 이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확신하지만, 세부 사항에는 악마가 많았다." 오센스의 팀은 2016년 슈나이더가 최초로 출원한 장치와 관련된 여러 특허를 받았다.
슈나이더의 발전 과정은 저녁 식사 후에 곧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그는 샤워기가 일반적인 가정의 물 사용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러한 장치가 이미 시장에 나와 있지 않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는 고급 자동 수도꼭지에서 긁어낸 적외선 센서 등 기성 부품을 모아 CAD 시스템에서 시제품을 설계하고 플라스틱 부품을 3-D 프린터로 출력해 조립했다. 4개의 AA 배터리를 전원으로 사용하는 이 장치는 그가 개방에서 폐쇄로 전환하는 데 전력을 사용하지만 이 상태나 다른 상태에서는 전력을 끌지 않는 잠금 솔레노이드 밸브를 선택한 덕분에 약 1년 동안 작동할 수 있었다.
그 시제품은 그의 부모님이 그들의 표준 샤워기를 기꺼이 버릴 정도로 충분히 잘 작동했다. 그는 그것들을 수십 개 모아서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누구나 시도해 볼 수 있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spectrum.ieee.org/water-saving-shower-head)
Every drop of water saved is an investment for the future.
Save water now with Oas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