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제에 촛점 맞춘 연준의 울트라 금리인상 매우 심각 Fed keeps focus on US economy as the world tilts toward a recession..

카테고리 없음|2022. 9. 21. 11:53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미 연준 금리 정책,

세계 모든 나라 영향 미쳐

 

인플레이션 부채질

글로벌 경기 침체 위험 증가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세계 경제에 대해 과도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지만, 어떤 면에서는 그것들이 실제로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행동한다.

 

그 힘은 주로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으로 인해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매력을 갖게 되면서 최근 몇 달 동안 급등했던 미국 달러의 지배력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은 인플레이션을 부채질하고, 차입 비용을 높이고, 글로벌 경기 침체의 위험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다른 나라들에게 불리한 점이 있다.

 

달러 급등으로 외국인 투자가 미국에 몰려

자신들만 살겠다?

 

미국 경제에 촛점 맞춘 연준의 울트라 금리인상 매우 심각 Fed keeps focus on US economy as the world tilts toward a recession.

 

 

 

 

하지만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말에만 주의를 기울였다면 아마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전혀 모를 것이다. 그는 공개 연설에서 연준과 다른 중앙은행들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세계 경제에 미치는 중대한 위험에 대해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이는 연준이 세계 경제에 대해 너무 부끄러워 보여서 거의 틀림없이 이끄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약간 이상하게 보일 수 있다. 하지만 금융학자로서, 비록 위험이 있지만, 나는 그것이 완전히 타당하다고 믿는다.

 

연준의 미국 경제에 촛점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미국 경제에 촛점을 맞추도록 의무화되어 있으며, 이 일은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중앙은행들은 모든 세계 경제 데이터를 알고 있지만, 자국 경제에 초점을 맞춰 자국에게 가장 좋은 일을 하도록 돕는다. 미국에서는 연준이 물가 안정과 완전 고용을 통한 미국 경제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는 의미다.

 

결과적으로, 전염병 초기와 같이 미국 경제가 너무 빠르게 둔화되고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고 있을 때, 연준은 다른 나라에 미치는 영향과 상관없이 금리를 낮춘다. 비슷하게, 경제가 성장하고 있지만 소비자 물가가 너무 빠르게 상승하고 있을 때, 중앙은행은 금리를 인상한다.

 

미국 경제에 촛점 맞춘 연준의 울트라 금리인상 매우 심각 Fed keeps focus on US economy as the world tilts toward a recession.
원달러 환율 추이 jWorld interactive maps with flags of the countries and their associated currencies https://fxtop.com/c/en/KRW

 

 

그리고 그것의 세계적인 영향

하지만 연준의 정책이 사실상 전 세계 모든 나라의 경제, 기업 및 시민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피할 수 없다.

 

모든 중앙은행이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지만, 연준은 절대적인 측면에서 여전히 가장 큰 미국 경제의 규모와 국제 시장과 무역에서 미국 달러의 중요성 때문에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친다.

 

세계 국제 부채의 약 절반은 달러로 표시되며, 이는 국가들이 그들이 그린백으로 빌린 것에 대한 이자와 원칙을 지불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달러는 3월에 시작된 연준의 금리 인상의 결과로 올해 외화 바스켓에 비해 거의 15% 급등했다. 이는 달러 표시 부채에 대한 자금 조달 비용이 평균적으로 15% 더 비싸다는 것을 의미하며, 일부 국가에서는 훨씬 더 비쌀 수 있다.

 

미국 경제에 촛점 맞춘 연준의 울트라 금리인상 매우 심각 Fed keeps focus on US economy as the world tilts toward a recession.
이데일리

 

 

게다가, 전체 세계 외환보유액 중 약 60%는 중앙은행들이 자국 통화의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보유하고 있는 돈이다. 그리고 석유와 금과 같은 대부분의 주요 상품들은 달러로 가격이 매겨지기 때문에, 달러 강세는 모든 나라의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들게 한다.

 

마지막으로, 미국의 금리가 다른 나라의 금리에 비해 높을 때, 더 많은 외국인 투자가 그들의 돈을 더 많이 벌기 위해 미국으로 몰려든다. 돌아다닐 수 있는 돈이 너무 많기 때문에, 이것은 다른 경제, 특히 신흥 시장의 투자를 고갈시킨다. 그리고 그것은 외국인 직접투자가 그들의 나라로 계속 유입되도록 금리를 올려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것은 그들의 지역 경제에 타격을 줄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theconversation.com/fed-keeps-focus-on-us-economy-as-the-world-tilts-toward-a-recession-that-it-may-be-contributing-to-191037)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