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강세를 전망해야 하는 3가지 지표 ㅣ 비트코인과 월스트리트의 진정한 상관관계 ‘Wall Street’ Doesn’t Need Bitcoin; Bitcoin Doesn’t Need ‘Wall Street’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1 비트코인 축적 시기임을 보여주는 3가지 지표–코인텔레그래프

 

  코인텔레그래프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강세를 전망해야 하는 3가지 지표를 소개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시장에서 바닥을 맞추기는 불가능 하다면서 몇가지 온체인 지표는 비트코인을 축적을 시작할 때임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강세를 전망해야 하는 3가지 지표


 

코인텔레그래프는 금리인상과 양적긴축으로 증시가 하락하고 비트코인 가격도 추가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긴 투자지평을 볼 때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사야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3가지 지표갸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2년 이동평균 승수(2-Year MA Multiplier)다.

비트코인이 2년평균 이동선의 아래에 있을 때는 매수기회이고 평균가격의 5배를 곱한 가격 위에 있을 때는 매도시점이다. 지금은 여러달 동안 2년 이동평균 선의 아래에 머물러 있다.

 

두번째가 황금비 승수(The golden ratio multiplier)다.

룩인투 비트코인의 필립 스위프트에 따르면 비트코인 350일 이동평균선(350DMA)과 배수를 곱한 선들의 조합은 비트코인 사이클을 보여주는 유용한 지표다.

 

현재 황금비승수차트상 비트코인 가격은 2년 이동평균 승수와 마찬가지로 350DMA 아래에 있는 극단적인 저평가 구간이다. 이때 저가로 비트코인 포지션을 구축하는 것은 현명한 방법임이 입증돼 왔다.

 

비트코인 강세를 전망해야 하는 3가지 지표

 

 

마지막으로 비트코인 ‘MVRV Z-score’이다. 

비트코인의 극단적인 고평가와 과매도 상태를 나타내는 유용한 지표다. 이 지수는 2015년 3월 비트코인이 250달러에 거래될 때와 2019년 2월 3500달러이하에서 거래될 때 수준인 마이너스 0.16으로 이번주에 하락했다.

 

코인 텔레그래프는 온체인 지표와 기술적인 지표가 비트코인 구입에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하고 있다면서 리스크 관리가 가능한 범위에서 투자 하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는 코인텔레그래프의 상주 뉴스레터 작가(Big Smoky)가 작성했다.

블록미디어

 

 


 

#2 월 스트리트'는 비트코인이 필요하지 않다; 

비트코인은 '월 스트리트'가 필요하지 않다.

 

  코인데스크 등은 그동안 투자 가능한 자산으로 비트코인에 근접한 기관들에 대해 보도해 왔다. (여기 코인데스크는 거대 보험회사인 매스뮤추얼이 2020년에 비트코인을 매입했다고 보도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 주 칼럼은 월스트리트가 비트코인을 필요로 하지 않는 이유와 비트코인이 월스트리트가 필요하지 않은 이유에 대한 것이다.

 

물론 이상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크립토 롱 앤드 쇼트(Crypto Long & Short)는 암호에 대한 투자자 중심의 뉴스레터이므로 가장 큰 암호 자산에 투자자가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하는 문제가 잘못되었을 수 있다. 

 

나의 유일한 반대 의견은 다음과 같다. 비트코인이 성공하기 위해 큰 투자자들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당신의 논제라면, 적어도 그것에 대한 투자를 고려해 볼 가치가 있다.

 

비트코인과 월스트리트의 진정한 상관관계 ‘Wall Street’ Doesn’t Need Bitcoin; Bitcoin Doesn’t Need ‘Wall Street’

 

 

또한 나는 극적인 효과를 위해 과장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비트코인과 월스트리트의 진정한 상관관계

기관 투자자에 대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인베스코가 관리 중인 1조4000억 달러 자산 중 5%를 비트코인에 넣는 순간 다른 사람들도 모두 같은 일을 하게 됐다. 비트코인의 유명한 유한 공급과 더불어 수요의 급증은 비트코인의 가격을 말할 수 없는 높은 수준으로 보낼 것이다.

 

언젠가 일어날지도 모르지만, 아직 일어나지 않았다.

 

많은 뉘앙스를 지우고 모든 것이 진공 속에 사는 철학적 세계로 들어가면서, 이 매우 구체적인 점에 대해 여러분이 취할 수 있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 월스트리트가 비트코인을 사지 않으면 월스트리트는 망하게 될 것이다." 또는 "하! 월스트리트가 비트코인을 사지 않으면 비트코인은 망하게 될 것이다."

 

세 번째, (주관적으로) 올바른 측면도 있다: "월스트리트는 비트코인이 필요하지 않다; 비트코인은 월스트리트가 필요하지 않다."

 

월스트리트는 비트코인이 필요 없다.

월스트리트는 비트코인이 필요하지 않다는 생각에 대한 지지는 짧다. 이전의 노예 무역 시장은 1800년대 어느 시점에 지금의 모습으로 변했고 그 이후로 월스트리트는 수익을 올렸다. 나는 여기서 미터법과 제국의 정의에 있어서 엄청난 양의 돈을 사용하고 있다. 월스트리트는 비트코인 이전에 돈을 버는 데 문제가 없었고 비트코인이 존재하는 동안 돈을 버는 데 문제가 없는 것은 확실하다.

 

좀 더 구체적으로, 월스트리트는 투자자를 대신하여 보유하고 있는 자산의 평가절상으로만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또한 수수료를 받고 투자자들을 대신하여, 찬성하고 투자자들에게 금융 상품을 파는 돈을 번다. 

 

월스트리트는 비트코인이 필요하지 않다. 왜냐하면 아무리 "늦었다"고 해도 항상 이익을 재정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이기 때문이다.

 

 

비트코인은 월스트리트가 필요 없다.

비트코인은 월스트리트가 필요 없다는 반대 의견에 대한 지지도 짤막하다. 잠시 동안 비트코인이 보유자를 부유하게 만드는 비트코인 사용 사례(일명 "숫자 상승 기술")는 제쳐두자.

 

2주 전 비트코인의 진정한 가치는 국가 원수들과의 분리에서 나온다고 썼다. 이 아이디어는 또한 월 스트리트와 같은 기관으로부터의 분리를 지지한다. 비트코인은 기관들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기관들을 돌아다니는 경로로 만들어졌다. 비트코인은 제3자 중개인이 필요 없는 돈이다.

 

그리고 월스트리트의 매도 측 투자 은행가와 거래 창구보다 더 수익성이 좋은 제3자 중개인은 없다. 물론, 이 월가의 은행가와 거래자들은 수수료를 받고 매일 금융 거래를 현지 커피숍으로 라우팅하지 않지만, 투자자, 대기업 및 기타 기업 간의 일상적인 금융 거래를 라우팅한다.

 

그렇다, 비트코인은 전자를 전복시키려는 욕망에서 탄생했지만, 후자로 전개를 확장하기 위해서는 그리 많은 상상력이 필요하지 않다. 비트코인은 제3자 중개자가 필요 없기 때문에 월스트리트가 필요하지 않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coindesk.com/business/2022/09/11/wall-street-doesnt-need-bitcoin-bitcoin-doesnt-need-wall-street/)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