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마스크로 콘크리트 강도 증가? PPE can be recycled to make stronger concrete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현장 프로젝트에 활용할 계획

 

마스크, 매일 평균 54,000톤 PPE 폐기물 나와

매달 약 1,290억 개 일회용 안면 마스크 사용 후 폐기

 

   호주의 RMIT 대학의 엔지니어들은 일회용 개인 보호 장비(PPE)를 사용하여 콘크리트를 더 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개발하여 팬데믹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크게 줄일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했다.

 

RMIT 팀은 격리 가운, 안면 마스크, 고무 장갑 등 세 가지 핵심 PPE를 콘크리트로 재활용하는 것의 타당성을 처음으로 조사했다.

 

코로나 마스크로 콘크리트 강도 증가? PPE can be recycled to make stronger concrete

 

RMIT 공대 연구진은 PPE가 구조용 콘크리트 보강재로 사용될 가능성을 입증하는 학술지 '건설 자재 사례 연구', '총체 환경 과학 및 청정 생산 저널'에 발표했다.

 

 

 

 

연구에 따르면 파쇄된 PPE는 콘크리트의 강도를 최대 22%까지 높이고 균열 저항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RMIT 공대 팀의 산업 파트너인 카사피코 Pty Ltd는 이러한 연구 결과를 현장 프로젝트에 활용할 계획이다.

 

COVID-19 대유행의 시작 이후, 전 세계적으로 매일 평균 54,000톤의 PPE 폐기물이 생산되었다. 전 세계적으로 매달 약 1,290억 개의 일회용 안면 마스크가 사용되고 폐기되고 있다.

 

첫 번째 저자인 박사학위 연구원 섀넌 킬마틴-링크는 이 연구가 의료 폐기물을 다루는 도전에 순환적인 경제 접근법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RMIT의 원주민 박사전 펠로우인 킬마틴-린치는 "우리는 코로나19 발생 폐기물의 계속 증가하는 더미에 대한 현명한 해결책이 시급합니다. 이 도전은 팬데믹이 끝난 후에도 계속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연구는 적절한 양의 파쇄된 PPE를 통합하면 콘크리트의 강도와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공동 저자인 라지프 로이찬드 박사는 전 세계 건설업계가 이 폐기물을 가치 있는 자원으로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잠재력이 있다고 말했다.

 

 

 

"우리의 연구는 초기 단계에 있지만, 이러한 유망한 초기 발견은 일회용 PPE 폐기물이 매립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효과적인 재활용 시스템의 개발을 향한 중요한 단계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코로나 마스크로 콘크리트 강도 증가? PPE can be recycled to make stronger concrete

 

 

강도 및 유연성

세 번의 개별 타당성 조사에서 일회용 안면 마스크, 고무 장갑 및 격리 가운을 먼저 분쇄한 후 0.1%에서 0.25% 사이의 다양한 부피로 콘크리트에 첨가했다.

 

조사 결과:

고무 장갑은 압축 강도를 최대 22% 증가시켰다.

절연 가운은 굽힘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성을 최대 21%, 압축 강도는 15%, 탄성은 12% 증가했다.

안면 마스크는 최대 17%까지 압축 강도를 높였다.

통신 저자이자 연구팀 리더인 Jie Li 교수는 건강관리와 일반 대중 모두에서 발생하는 PPE 폐기물이 환경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 모두는 일회용 마스크가 거리를 어지럽히는 것을 봐왔지만, 이 쓰레기가 적절하게 처리되더라도 결국 쓰레기 매립지에 버려집니다."라고 리는 말했다.

 

코로나 마스크로 콘크리트 강도 증가? PPE can be recycled to make stronger concrete

 

 


 

"순환적인 경제 접근 방식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이러한 재료에서 전체 가치를 짜내는 동시에 쓰레기 매립지에서 폐기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면에서 승리입니다."

 

연구의 다음 단계는 PPE 스트림을 혼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평가하고, 실용적인 구현 전략을 개발하고, 현장 시험을 위한 작업을 하는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sciencedaily.com/releases/2022/08/220824102957.ht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