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 사람들이 얼마나 밀집해 사는지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세계 인구 밀도 그래픽 The amazing 'spike maps' that will change the way you see Earth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눈을 번쩍 뜨게 하는 인구 밀도 급상승 지도는 미국의 해안 지역이 그 내륙에 비해 얼마나 붐비는지의 진정한 규모와 뉴욕시의 5개 자치구가 어깨를 나란히 한다면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을 붙잡을 수 있다는 놀라운 세부 사항을 보여주었다.
표준 인구 밀도 지도는 색이 칠해져 있지만 평평하기 때문에 한 지역이 다른 지역에 비해 얼마나 밀도가 높은지 알기는 어렵다. 인류의 확산이 놀랍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 지도들은 인구밀도를 스파이크로 분해한다 - 스파이크가 높을수록, 한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양이 커진다 - 이 지도들은 오랜 기간으로 인해 북미와 남미, 유럽, 아시아 그리고 호주의 물 근처 해안을 따라 사람이 어떻게 모이는지에 대한 매혹적인 시각적 평가를 제공한다.
이 지도들은 미국이나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의 나라들 사이의 그려진 경계를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독특하다. 대신, 그들은 전세계적인 인간 이주와 정착의 가장 매혹적인 측면을 드러내기 위해 인구 급증에 의존한다.
셰필드 대학의 도시 연구 및 계획 교수였던 지도 제작자인 Alasdair Rae는 DailyMail.com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어떻게 보면 이 그래픽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을 말해준다. 하지만 그것은 세상을 보는 약간 다른 방식이다. 그것은 흥미롭고 또한 꽤 재미있다 - 부분적으로는 과학, 부분적으로는 재미, 부분적으로는 예술.'
가장 큰 지구 지도에서, 각각의 스파이크는 2 km2 또는 약 1.24 마일의 지역을 나타낸다. 유럽, 아시아, 호주의 지도뿐만 아니라 미국 지도에서도 각각의 뾰족한 끝자락은 1 km2 또는 약 0.62 마일이다. 미국에서는 마일을 사용하지만, 과학계는 이런 종류의 정보를 위해 킬로미터를 사용한다.
천체물리학자 닐 드 그래스 타이슨은 "지구상에 물이 있는 곳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생명체가 있다"며 "이런 서사시적 데이터 시각화는 그의 진술에 신빙성을 부여한다"고 말했다.
미국의 인구 밀도는 서쪽의 정착지로 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군집화된 도시와 교외를 중심으로 발달한 거대한 지역들의 결과로서 더 두드러지게 볼 수 있으며, 그들의 인구가 더해질 때, 미국의 총 인구 3억 2950만 명의 약 60%를 차지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1069353/Amazing-spike-maps-change-way-Earth.html)
- 미군, 빈 라덴의 후계자 알카에다 수장⋯
- 서울∼양주 고속도로 건설 속도
- [#선진국의 디자인] MAD, 밀라노 모빌리⋯
- 로봇으로 건설하는 미 건설사, 추가 투⋯
- 미국 디지털 광고시장, 전통 미디어 광⋯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