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과기대(HKUST),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 캠퍼스 출범 VIDEO: Hong Kong University to Launch World’s first Metaverse Campus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이제 NFT에서 메타버스 시대로
메타버스 최대 장점
"난 그곳에 굳이 갈 필요가 없다"
메타버스 Metaverse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 처음 등장한 개념이다. 네이버지식백과
홍콩과기대(HKUST),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 캠퍼스 출범
홍콩과기대(HKUST)가 첫 가상현실(VR) 캠퍼스 개설을 발표한다. MetaHKUST 구축을 목표로 하는 홍콩의 대학은 메타버스 교실에서의 몰입형 학습을 수용한다.
HKUST는 혼합 현실 환경에서 가상 호스팅을 통해 9월 1일에 광저우 캠퍼스를 선보일 것이다.
판 후이(Pan Hui) HKUST 광저우(廣州)캠퍼스 전산미디어&아트 석좌교수는 "많은 손님들이 해외에 있어 [개막식]에 참석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메타버스에서 주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HKUST의 가상현실 수업 개시는 MetaHKUST 구축을 위한 디딤돌이며, MetaHKUST는 두 캠퍼스를 제한 없이 연결하여 공유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저우 학생들은 강의실에 앉아서 반 친구들을 볼 수 있지만, 그들이 고글을 쓰면, 그들은 그들의 옆에 앉아 있는 홍콩 친구들을 볼 수 있다. 그것은 통합과 참여의 느낌이다"라고 Hui는 말한다.
학생들은 디지털 교실에서 두 캠퍼스에 걸쳐 같은 강의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개학일과 졸업은 가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고 성적증명서나 졸업장 수여도 NFT와 마찬가지로 이루어질 수 있다.
첫 번째 단계의 메타버스 캠퍼스는 VR 교실, 카메라, 센서 및 시각화 도구의 설치를 포함한다.
HKUST의 기관 선진화 담당 부총장인 왕양은 메타버스는 아직 새로운 것이기 때문에 회의와 상관없이 "여기 머물기 위해" 있다고 말한다.
"지난해 유행어는 NFT였다. 올해는 메타버스다. 그것은 미래에 우리의 현실이 될 것이다. 우리는 곧 메타버스에서 사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cryptotimes.io/hong-kong-university-to-launch-worlds-first-metaverse-campus/)
HKUMed - Hong Kong University of Medicine Campus on Decentraland
- [#참담한 대한민국] 대법, 차후 선거 부⋯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주택 그린리모델⋯
- 청라국제도시 영상·문화 복합단지 조성⋯
- "대학교 명칭 및 로고 사용 시 상표권⋯
- 경기도, 유튜브 배우고 싶으면 여기로..⋯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