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약 수면] 밤잠 부족 낮잠 많이 자도 건강에 해 Study of sleep in older adults suggests nixing naps, striving for 7-9 hours a night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건강보약 수면]

 

성인들 하루 평균 7시간 9시간의 수면을 취해야

너무 많이 너무 적게 자도 건강에 해로워

과도한 낮잠 피하도록 

 

   노인들의 수면에 대한 연구는 하룻밤에 7-9시간 동안 낮잠을 자는 것을 제안한다.

 

낮잠뿐만 아니라 너무 많이 자거나 너무 적게 자거나 수면 패턴이 좋지 않은 것은 노인들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새로운 연구에 나타났다.

 

[#건강보약 수면] 밤잠 부족 낮잠으로 많이 자도 건강에 해 Study of sleep in older adults suggests nixing naps, striving for 7-9 hours a night
Companions For Seniors

 

 

화요일 미국 심장 협회 저널에 발표된 이 연구는 수면이 건강에 중요하다는 것을 뒷받침하는 증거들을 증가시키고 있다. 미국심장협회는 최근 심혈관 건강을 위한 건강 및 생활습관 요인 체크리스트에 수면시간을 추가했는데, 이는 '삶의 필수 8'로 알려져 있다. 성인들은 하루 평균 7시간에서 9시간의 수면을 취해야 한다고 이 단체는 말한다.

 

스웨덴 스톡홀름 카롤린스카 연구소의 신경생물학, 케어과학, 사회학부 노화연구센터의 수석연구원인 웨이리 쉬(Weili Xu)는 "좋은 수면은 중년 이상 성인의 심혈관 건강을 보존하기 위해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사람들이 밤에 7시간에서 9시간 사이의 수면을 취하고 자주 또는 과도한 낮잠을 피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전의 연구는 수면 부족이 사람들을 심장과 뇌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만성 질환과 상태에 더 높은 위험에 처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여기에는 심혈관 질환, 치매, 당뇨병, 고혈압, 비만 등이 포함된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 따르면, 거의 35%의 미국 성인들이 7시간 이하의 수면을 취한다고 말하는 반면, 3.6%는 10시간 이상 수면을 취한다고 한다.

 

이전의 수면 시간 연구들은 너무 많이 자거나 너무 적게 자거나 둘 다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낮잠이 좋은지 나쁜지는 불분명하다.

 

새로운 연구에서, 연구원들은 스웨덴 쌍둥이 등록소의 성인 12,268명의 수면 패턴을 분석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연구 시작 당시 평균 70세였으며, 주요 심혈관계 사건의 이력은 없었다.

 

앙케이트는 밤에 자는 시간, 낮잠, 낮잠, 낮잠, 밤잠 또는 아침잠, 코골이 및 불면증과 같은 수면 장애의 증상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참가자들은 심장병과 뇌졸중을 포함한 주요 심혈관 질환이 발생했는지 여부를 추적하기 위해 최대 18년간 추적 관찰되었다.

 

매일 밤 7시간에서 9시간 사이의 수면을 취한 사람들은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가장 낮았다. 7시간 미만 신고자는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14%, 10시간 이상 신고자는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10% 높았다.

 

낮잠을 잔 적이 없다고 답한 사람들과 비교하여, 30분까지 낮잠을 잔다고 보고한 사람들은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11% 더 높았다. 낮잠이 30분 이상 지속되면 위험이 23% 증가했다. 전반적으로, 불면증, 심한 코골이, 너무 많이 자거나 너무 적게 자거나, 낮에 자주 졸리거나, 자신을 야간인이라고 생각하는 등 좋지 않은 수면 패턴이나 다른 수면 문제를 보고한 사람들은 22% 더 높은 위험을 가지고 있었다.

 

[#건강보약 수면] 밤잠 부족 낮잠으로 많이 자도 건강에 해 Study of sleep in older adults suggests nixing naps, striving for 7-9 hours a night
Freepik

 

밤에 7시간 미만 수면을 취하고 매일 30분 이상 낮잠을 잔다고 보고한 연구 참가자는 최적의 수면량과 낮잠을 잔다고 보고한 참가자들보다 47% 더 높은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가장 높았다.

 

 

 

(조선일보 인용)

이를 두고 미국 수면전문가 마리-피에르 세인트온지 박사는 “모자란 잠을 낮잠으로 보충해서는 안 된다”며 “밤에 적정한 수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습관을 바꾸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심장협회(AHA: American Heart Association)는 2010년 제정된 ‘심장 건강 필수 지침’을 기존 7가지에서 최근 8가지로 늘렸다. 식단·운동·금연·체중·혈압·혈중 지질·혈당에 수면을 새로 추가한 것이다. 해당 지침에는 ‘성인은 하루에 7~9시간 잠을 자야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heart.org/en/news/2022/07/26/study-of-sleep-in-older-adults-suggests-nixing-naps-striving-for-7-9-hours-a-night)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