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퇴치 완전정복 방법 ㅣ 수면 부족 모기들 피에 관심 없어 Best Ways To Keep Your Home Clear of Mosquitoesㅣ Sleepy mosquitoes prefer dozing over dining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1 모기 퇴치 완전정복

 

“80%는 잠잘 때 물린다” 

 

일본뇌염 경보 발령

모기에 물리지 않는 방법 10가지

 

   7월 하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다. 여름철 모기는 귀찮기도 하지만, 건강을 위협하는 살벌한 해충이다. 모기는 일본뇌염·말라리아·황열·뎅기열 등 각종 질병을 옮긴다. 밤중에 주변을 산책할 때도 모기에게 물릴 수 있지만, 대부분 잠잘 때 무방비 상태에서 물린다. 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부산 지역에서 많이 발견돼 23일 일본뇌염 경보가 발령됐다.

 

미국 국립과학원에 의하면 모기에 물리는 경우의 약 80%는 침대에 누워 있을 때 발생한다. 따라서 주변에 모기떼가 몰릴 것을 뻔히 알면서도, 아무런 대책도 없이 무작정 잠을 청하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이다. 미국 잡지 ‘리더스 다이제스트’의 건강 사이트 ‘더 헬시’의 도음으로 ‘수면 중 모기에 물리지 않는 방법 10가지’를 알아본다.

 

모기 퇴치 완전정복 방법
Healthy Me PA edited by kcontents

 

1.모기향 또는 향수를 사용한다

뿌리는 스프레이 모기향 또는 피우는 모기향은 기본이다. 향수도 모기를 내쫒는 효과가 크다. ≪곤충과학 저널(Journal of Insect Science)≫에 실린 연구 결과를 보면, 빅토리아 시크릿의 인기 향수 ‘밤쉘’은 모기 퇴치에 매우 효과적이다. 꽃·과일 향기는 약 2시간 동안 모기를 내쫒는다. 7% 방충제(DEET)가 들어 있는 스프레이 모기향과 비슷한 효과를 낸다.

 

 

 

2.에센셜 오일을 뿌린다

에센셜 오일(방향유)을 물에 타서 침실에 뿌린다. 학술지 ≪국제 생의학 연구(BioMed Research International)≫에 발표된 연구 결과 레몬, 계피, 유칼립투스, 시트로넬라 등 에센셜 오일은 모기 등 해충을 퇴치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식물은 해충의 후각을 방해하는 천연 화학물질을 생산해 벌레를 쫓을 수 있다.

 

3.밝은 빛을 비춘다

모기는 집요하지만 썩 똑똑하지는 않다. 학술지 ≪기생충과 매개체(Parasites and Vectors)≫에 실린 연구 결과를 보면, 밤에 밝은 빛을 10분만 비춰도 모기에 물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그 효과는 빛을 비춘 뒤 최대 4시간 동안 지속된다.

 

4.선풍기를 돌린다

선풍기를 틀어 침대 옆에 놔두면 시원하고, 백색 소음으로 다른 소리를 차단하고, 모기를 내칠 수 있다. ≪위생 곤충학 저널(Journal of Medical Entomology)≫에 게재된 연구 결과에 의하면 통풍이 잘 되면 모기를 물리칠 수 있다. 모기는 날아다니는 속도가 늦다. 시속 약 1.6~2.4km으로 움직이므로 강한 바람이 불면 사람에게 접근하기 힘들다. 모기는 사람이 내뿜는 냄새와 이산화탄소를 통해 목표물을 찾는다. 바람이 불면 모기가 방향 감각을 잃는다.

 

5.잠자기 전에 몸을 씻는다

모기는 땀 냄새를 맡고 사람을 공격한다. 땀 속에는 젖산이 들어 있다. 배고픈 모기의 표적이 되지 않으려면 하루 종일 흘린 땀을 깨끗이 씻어내야 한다. 몸을 씻은 뒤에는 수건으로 잘 닦고 말린 뒤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

 

6.양말을 신는다

번거롭지만 모기 퇴치에 매우 좋은 방법이다. 발 냄새는 배고픈 모기에겐 맛있는 음식 냄새와 같다. 잠자기 전에 몸을 씻었더라도 양말을 신으면 모기는 더 이상 접근할 수 없다.

 

 

 

7.긴 잠옷을 입는다

밖으로 드러난 맨 살이 적다는 것은 모기가 물 수 있는 공간이 적다는 뜻이다. 긴 바지, 긴 팔 셔츠를 입고 발목, 손목, 옷깃을 꽉 조여 모기가 침투하지 못하게 한다. 밝은 색 옷을 입는 게 좋다. 빨간색, 남색, 검은색 옷은 모기를 유인하므로 좋지 않다.

 

8.창문을 닫아둔다

날씨가 좀 덥더라도 모기에게 물리고 싶지 않다면 창문을 꼭 닫아야 한다. 모기가 침입할 틈을 아예 주지 않아야 한다. 창 스크린에도 보호 기능이 있다.

 

9.모기장을 치고 잔다

≪국제 환경연구 및 공중보건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에 실린 연구 결과에 의하면 모기장, 특히 살충제로 처리된 모기장을 치고 자는 게 가장 효과적인 모기 퇴치법이다. 모기가 들어올 틈을 없애야 한다. 모기장으로 침대 전체를 감싸거나 방바닥에 모기장을 치면 된다. 가장 싸고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이다.

 

10.주변에 고인 물을 없애고 문틈을 메운다

아파트가 아닌 일반 주택인 경우 특히 집 주변의 고인 물을 없앤다. 집안의 양동이, 새장, 어린이 수영장 등을 살펴 고여 있는 물을 제거한다. 집 안을 돌아다니며 바람이 새는 문틈을 찾아 문풍지로 막는다. 모기가 특히 많은 곳에 살거나 피서를 왔다면, 마당에 스프레이 모기향을 충분히 뿌린다.

김영섭 기자 edwdkim@kormedi.com 코메디닷컴

 

(Source: 

https://www.newsweek.com/summer-mosquitos-bugs-insects-heatwave-1714671)

 

 


 

#2 수면 부족 모기들 피에 관심 없어 

 

모기 수면 주기 연구

수면 부족 모기들 피에 덜 관심

잠 더 자야 혈식

 

   사람들도 간식을 먹는 것보다 낮잠을 더 잘지도 모른다. 모기들도 같은 느낌인 것 같다. 한 새로운 연구는 졸린 모기들이 피를 먹는 것보다 놓친 꿀꿀꿀을 따라잡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올루와선 아자이는 이 발견이 놀랍다고 말한다. "모기가 피를 많이 사랑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자이는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 대학에서 모기의 수면 행동을 연구하고 있다. 그는 6월 1일 실험 생물학 저널에 새로운 연구를 공유한 팀의 일원이었다.

 

과학자들은 오랫동안 모기 수면 주기에 관심을 가져왔다. 모기들은 지카, 뎅기열, 말라리아와 같은 질병을 퍼뜨린다. 모기가 깨어 있을 때를 아는 것은, 그리고 물리는 것은 그러한 질병의 확산을 막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면 부족 모기들 피에 관심 없어

 

모기 수면을 연구하는 방법

잠자는 피를 빨아먹는 사람을 연구하는 것은 어렵다. 그것은 부분적으로 모기가 음식을 감지하면 흥분하기 때문이다: 실험자. 그것은 모기들이 졸기 어렵게 만든다. 그리고 모기들이 졸 때, 그들은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그냥 쉬고 있는 모기들과 다소 비슷해 보입니다.

 

 

새뮤얼 룬드(Samuel Rund)는 "곤충이 언제 자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라는 까다로운 질문이다. 이 생물학자는 연구에 관여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는 인디애나 주의 노트르담 대학에서 모기 수면 패턴을 연구하고 있다.

 

잠자는 사람을 발견하는 한 가지 방법은 그 곤충의 행동을 추적하는 것이다. 그래서 아자이와 그의 동료들은 모기가 졸고 있는 것을 보았다. 연구팀은 질병을 옮기는 것으로 알려진 세 종에 초점을 맞췄다. 첫 번째 애굽이는 낮에 활동적이다. 두 번째, 쿨렉스 피피엔스는 해가 진 후에 식사하는 것을 선호한다. 세번째는 말라리아를 옮기는 아노펠레스 스테판시입니다. 밤에 깨어있다.

 

이번 연구결과는 모기를 통제하는 연구를 위한 길을 열어준다고 룬드는 말한다. 그것은 결국, 모기 전염병으로부터 사람들을 안전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snexplores.org/article/mosquito-sleep-deprivation-blood-diseas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