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웹] 지구로부터 2,500광년 떨어진 죽어가는 별의 마지막 '연기' 영상 VIDEO: Footage of James Webb's image of dying star's final 'performance'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남쪽 고리 성운을 볼 수 있나?
NASA는 죽어가는 별의 마지막 '연기'의 제임스 웹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우주를 줌하는 놀라운 영상 공개했다.
이 영상은 미국 우주국의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이 약 137억 년 전 빅뱅을 향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어떻게 눈부시고 전례 없는 우주의 이미지를 포착하는지 보여준다.
'타기 위해 발을 디디면' 사람들은 웹이 지구로부터 약 2,500광년 떨어진 남쪽 고리 성운으로 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행성 성운'이라고 불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사실 행성들과는 아무 관련이 없다. 대신에 그것은 중심부에서 죽어가는 별에 의해 밝게 비춰진 거대한 팽창하는 가스와 먼지의 영역이다.
제임스 웹과 허블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NASA는 제임스 웹을 허블의 대체물이라기 보다는 허블의 후계자로 생각하고 싶어하는데, 이 둘은 한동안 함께 일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그들이 별과 은하를 다른 방식으로 보기 때문이다.
허블은 주로 우리가 눈으로 감지하는 것과 같은 종류의 빛인 가시광선 파장에서 우주를 연구한다.
반면에 웹은 적외선을 자세히 들여다보도록 설정되어 있는데, 적외선은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우주에서 가장 먼 물체에서 나오는 빛을 식별할 수 있게 해준다.
야간 투시경이 적외선 촬영에 열화상 기술을 사용하는 것과 거의 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Footage of James Webb's image of dying star's final 'performance'
(Source:
James Webb Space Telescope 15 NEW Insane Images From Star Clusters!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의 15개 새로운 성운 이미지
- "스마트 직물로 짜여진 인공 근육...옷⋯
- 일, 후쿠시마 제1 원전 처리수 해양방출⋯
- [#SOPR] 비트코인, 바닥 매수 기회 얼마⋯
- [#디지털 저장강박증] 핸드폰 ‘사진’⋯
- [건설상식] 크러샤(Crusher)=파쇄기 VID⋯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