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6-8시간 앉아 있으면, 조기 사망 위험 증가" Sitting 6-8 hours a day linked to increased risk of early death

 

하루 8시간 이상,  20% 더 위험해

 

  이 소파는 부정할 수 없을 정도로 편안하지만,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의 연구원들은 너무 많은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것이 소파 감자를 그냥 일찍 무덤에 내려놓을 수도 있다고 말한다.

 

21개의 다른 나라에 사는 1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을 조사한 후, 연구원들은 앉아서 하루에 6-8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은 조기 사망과 심장 질환의 위험이 12-13%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하루에 8시간 이상 앉아있는 사람들은 20% 더 높은 위험을 가지고 있었다.

 

"하루 6-8시간 앉아 있으면, 조기 사망 위험 증가" Sitting 6-8 hours a day linked to increased risk of early death
Michelle Alva

 

베이징의 중국 의학 아카데미와 공동으로, 연구 저자들은 평균 11년 동안 이 사람들을 추적했다. 그 과정에서, 연구팀은 앉아 있는 시간이 너무 길다는 것과 심장병과 사망 위험 사이의 분명한 연관성을 발견했다.

 

 

 

연구원들은 앉는 것이 모든 나라들에서 건강 문제라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것은 특히 저소득층과 중상위권 국가들에서 문제가 된다.

 

연구 공동 저자이자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의 보건학 교수인 스콧 리어(Scott Lear)는 대학 발표문에서 "여기서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여러분이 얼마나 앉아 있는지를 최소화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앉아야 한다면 하루 중 다른 시간에 더 많은 운동을 하는 것이 그 위험을 상쇄할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studyfinds.org/sitting-linked-to-early-death/)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