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백신, 코로나에도 효과" Flu vaccine could cut COVID risk

 

COVID-19에 걸릴 가능성  90% 낮아

 

   독감 백신은 코로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인플루엔자 백신은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특히 가장 심각한 형태의 COVID-19를 예방할 수도 있다.

 

"독감 백신, 코로나에도 효과" Flu vaccine could cut COVID risk

 

카타르에서 30,000명 이상의 의료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독감 잽을 맞은 사람들이 최근 독감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향후 몇 달 동안 심각한 COVID-19에 걸릴 가능성이 거의 90%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

 

COVID-19 백신이 출시되기 전인 2020년 말에 실시된 이 연구는 인플루엔자 백신과 다른 잽을 사용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하면 신체가 코로나바이러스 SARS-CoV-2를 방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이전 연구와 일치한다.

 

 

 

코로나19 범유행의 초기 몇 달 동안, 연구자들은 기존 백신이 SARS-CoV-2에 대한 어느 정도의 보호를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에 매우 관심이 있었다. 그러나 COVID-19 이외의 질병에 대한 백신을 찾는 사람들은 SARS-CoV-2에 감염될 위험을 줄이는 다른 선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러한 효과에 대한 강력한 증거를 수집하는 것은 어렵다.

 

이러한 '건강한 사용자 효과'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하의 바일 코넬 메디신-카타르의 감염병 역학자인 Laith Jamal Abu-Raddad가 이끄는 팀은 30,774명의 의료 종사자들의 건강 기록을 분석했다. 이러한 근로자들 사이에서는 아마도 일반 인구보다 건강 관련 행동의 변화가 적어 편견이 줄어들지만 제거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아부-라다드는 말한다.

 

연구원들은 SARS-CoV-2 양성 반응을 보인 518명의 근로자들을 추적했고, 이들에 대해 음성 반응을 보인 2000명 이상의 연구 참가자들과 일치시켰다. 그 시즌에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근로자들과 비교했을 때 SARS-CoV-2 양성반응을 보일 확률이 30% 낮았고, 심각한 COVID-19 양성반응을 보일 확률은 89%였다. 이 연구는 5월 10일 medRxiv.org에 게시되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nature.com/articles/d41586-022-01315-9)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