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5월 12일(목) 저녁 7시 경기도 지사 후보 토론회(KBS)... 무소속 강용석 돌풍 일으킬 듯 ㅣ "노정희 사퇴 안했다"

 

 

국힘 김은혜

민주당 김동연

무소속 강용석

정의당 황순식 등 4자 토론회

(여론조사 결과  순)

 

총 3번의 토론회 가질 수 있어

 

   경기도지사 선거에 무소속으로 나선 강용석 전 의원이 오는 12일 후보자 토론회에는 참석하게 된다.

 

강 전 의원의 참석에 따라 김은혜 후보와 힘을 합쳐 김동연 후보 합공에 나설지, 아니면 보수진영 경쟁자인 김은혜 후보 공세에 나설지 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내일 5월 12일(목) 저녁 7시 경기도 지사 후보 토론회(KBS)... 무소속 강용석 돌풍 일으킬 듯

 

11일 각 후보자 측에 따르면 12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KBS에서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국민의힘 김은혜, 정의당 황순식, 무소속 강용석 등 4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가 열릴 예정이다.

 

 

 

토론회 참석자 선정은 원내정당의 후보자와 각종 여론조사에서 5% 이상자 등을 기준으로 한 것으로 보인다.

 

강 전 의원은 앞서 지난 9일 경기인천기자협회 후보자 토론회 참석이 불발되자 “본인 없이 토론회 녹화방송이 송출되면 선거에 대한 피해가 클 것으로 우려된다”며 수원지법에 방송금지가처분 신청을 했다.

 

이에 수원지법 민사31부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5차례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강 예비후보가 5.6%의 평균 지지율을 얻어 후보자 초청 기준을 충족했다. 강 예비후보를 제외한 채 방송해서는 안 된다”고 결정하면서 해당 토론회 방송 송출이 금지된 바 있다.

 

국민의힘 복당 실패 이후 무소속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강 전 의원의 참석으로 이날 토론회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보수진영 표심을 두고 강 전 의원이 김은혜 후보와 경쟁하고 있다는 점에서 두 사람 간 치열한 신경전이 예상된다.

 

하지만 최근 보수진영 승리를 위한 단일화 필요성이 급부상하면서 양측이 합심해 김동연 후보 공세에 나설 수도 있다.

 

강 전 의원은 이번 토론회와 관련해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에는 저도 참여하게 됐다. 시청률은 역대 최고가 될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내보였다.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syh@news1.kr

 

 

 

내일 5월 12일(목) 저녁 7시 경기도 지사 후보 토론회(KBS)... 무소속 강용석 돌풍 일으킬 듯

https://conpaper.tistory.com/102725

 

 

 

 

 

6월 1일까지 선관 위원장

부정투개표 발생 가능성 높아 또 다시 대비해야

"노정희 사퇴 안했다"
 
6.1 지방선거 대비 부정선거감시단 강의 [박주현 변호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