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강용석 빠진 경기도지사 토론회 방송 불가" 판결...지지율 두자릿수 급상승

 

강용석의 절반의 성공

국힘은 아직도 민주당 세상인 줄 아나봐!

(편집자주)

 

   경기도지사 선거에 뛰어든 강용석 무소속 예비후보가 자신을 배제하고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와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만 출연한 토론회는 부당하다며 케이블 방송사를 상대로 법원에 제기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다.

 

법원 "강용석 빠진 경기도지사 토론회 방송 불가" 판결...지지율 두자릿수 급상승

 

수원지법 민사31부(김세윤 부장판사)는 9일 강 예비후보가 지난 6일 SK브로드밴드를 상대로 낸 '경기도지사 후보자 초청 토론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인용했다. 이미 녹화를 마치고 이날 오후 9시 송출 예정이던 토론회는 방송하지 못하게 됐다.

 

재판부는 "토론회 개최 일자가 선거일로부터 20여 일밖에 남지 않았고 케이블TV를 통해 경기도 지역 유권자들에게 직접 생중계되며 경기도지사 후보자 사이에서 열리는 첫 토론회인 점 등을 고려하면 이 사건 토론회가 선거에 미치는 영향력은 지대하리라고 예상된다"면서 "채권자(강 예비후보)는 올해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5회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5.6%의 평균 지지율을 얻어 채무자 (SK브로드밴드) 측이 설정한 후보자 초청 기준을 충족했다고 보인다"라고 밝혔다.

 

 

 

공직선거법 또한 여론조사 결과의 평균 지지율이 5% 이상인 후보자가 토론회 초청 대상이라고 규정한다.

 

앞서 강 예비후보 측은 "지난 2∼3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MBN 의뢰로 실시한 후보 지지도 등 최근 여론조사를 보면 강 예비후보는 지지율 5%를 넘겼다"고 주장했다. 이어 "선거가 불과 3주 남은 상황에서 강 예비후보가 첫 TV 토론에 참석하지 못한다면 당장 및 절대로 회복할 수 없는 피해를 보게 된다"고 강조했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채권자를 포함한 후보자가 3인일 경우 채권자에 대한 지지율은 5% 넘게 집계됐지만 5인 이상일 경우엔 5% 미만으로 나온다"라며 "강 예비후보에 대한 5% 이상의 지지도 여론조사는 후보자들을 소수로 압축해 제시했기 때문에 채권자에 대한 지지율이 상승한 것이지 유권자의 지지도가 객관적으로 반영된 것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경기지사 예비후보들 관련 자세한 여론조사 결과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맹성규 매경닷컴 기자] 매일경제

 


 

가세연의 강용석 소장 

김세의 대표가 윤석열 당선인으로부터 특볊초청 받아

 

초청방식은 여러가지 인데

이 주황색 초청장은 윤석열 당선인이 직접 선정한 특별 초청장이라고 한다.

 

유튜버로는 유일한 초청장이다.

 

그동안 부정선거 대장동 비리 규명 등 애국활동에 열일한 공을 인정받은 셈이다.

이제 유튜버라고 편견을 보지 말기를

 

아마도 새로운 방송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는 줄 모르겠다

 

법원 "강용석 빠진 경기도지사 토론회 방송 불가" 판결...지지율 두자릿수 급상승
via youtube

 

 

 


 

김은혜 44.8%-김동연 41.0%-강용석 10.1%

 

    6·1 지방선거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기도지사 후보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와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오차범위내 접전 양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용석 무소속 후보는 두 자릿수 지지율을 확보하며 약진했다.

 

법원 "강용석 빠진 경기도지사 토론회 방송 불가" 판결...지지율 두자릿수 급상승

 

8일 중부일보 의뢰로 여론조사기관 데일리리서치가 경기도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 ±3.1%p)에 따르면,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44.8%를 기록했다. 이어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41.0%를 얻어 두 후보 간 지지율 격차는 오차 범위 안인 3.8%p였다. 강용석 무소속 후보는 10.1%로 집계됐다.

 

이어 ‘기타 후보’를 지지한다는 의견은 0.2%였으며, ‘지지하는 후보가 없다’는 응답층은 2.8%, ‘잘 모르겠다’는 1.2%로 집계돼 부동층 비율은 4.0%로 나타났다.

 

교차 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김은혜 후보는 남·여에서 각각 47.2%, 42.4%를 얻어 김동연 후보(41.0%, 40.9%) 보다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다.

 

 

연령별로는 각기 다른 양상이 나타났다. 김동연 후보는 18~29세 청년층(46.6%)과 40대(49.8%)에서 상대적으로 강세였으며, 김은혜 후보는 30대(42.5%), 50대(46.1%), 60세 이상(62.1%)에서 김동연 후보 보다 높은 지지세를 보였다. 특히 김동연 후보는 40대에서 김은혜 후보(32.4%)를 오차 범위 밖인 17.4%p차이로 따돌렸고, 김은혜 후보는 60세 이상 고령층에서 김동연 후보와 32.9%p격차를 나타내며 압도했다.

 

지역별로는 화성·부천·안산·평택·시흥·광명을 제외한 나머지 권역에서 김은혜 후보의 지지율이 더 높았다. 이곳에선 김동연 후보가 43.0%를 확보해 김은혜 후보(41.3%)와 오차 범위 안 1.7%p 접전이었다.

 

이어 수원·용인·안양·군포·오산·안성·의왕·과천 권역에선 김은혜 후보가 49.4%를 기록해 전 권역에서 가장 높은 지지율을 나타냈다. 김동연 후보는 39.2%를 얻었다. 성남·남양주·광주·하남·이천·구리·여주·양평·가평 권역과 고양·김포·파주·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 등 경기북부 권역에선 김은혜 후보가 각각 42.7%, 45.4%의 지지세를 나타냈다. 김동연 후보는 두 곳 모두 40.8%로 집계됐다.

 

한편, 강용석 후보의 단일화나 사퇴 등을 가정해 조사한 경우, 김동연 후보 41.9%, 김은혜 후보는 47.2%로 나타나 두 후보의 지지율 격차는 오차 범위 안 5.3%p로 벌어졌다.

김수언기자/soounchu@joongboo.com 중부일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