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의 예방적 유지관리: 가이드 및 체크리스트 Preventive Maintenance For Buildings: A Complete Guide And Checklist

 

"건물도 자동차처럼 관리해야"

 

   자동차를 항상 좋은 상태로 운행하기 위해서는 엔진 오일을 교환하고, 브레이크를 점검하며, 타이어에 공기가 충분히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러한 일상적인 예방 유지보수는 값비싼 자동차 수리로부터 벗어나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건물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건축물의 예방적 유지관리: 가이드 및 체크리스트 Preventive Maintenance For Buildings: A Complete Guide And Checklist

 

일상적인 운영과는 별개로, 건물이나 재산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예정된 정기 점검과 수리를 포함하는 예방 정비 계획을 구현하면 건물의 주요 시스템과 장비가 양호한 상태로 작동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 또한 비용이 많이 드는 수리로 이어질 수 있는 더 심각한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 항목이 건물 유지 관리 점검표에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창문

시설에서 창문을 유지하는 것은 기업의 평판에 매우 중요하다. 창문은 건물의 취약한 부분이며 항상 청결해야 한다. 창문이 더러우면 공기 중에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창문 청소는 난방과 냉방 비용을 줄이고 더 건강한 환경에 기여한다.

 

창문의 미관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창문 청소는 또한 시설 유지의 필수적인 측면이다. 정기적인 청소는 당신의 재산의 가치를 높이고 당신의 직원들을 위험과 위험으로부터 보호할 것이다. 전문 유리창 청소 회사는 유리창에 갇힐 수 있는 먼지를 제거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들을 제거할 수 있다.

 

전기 시스템

모든 전기 장비를 최적의 상태로 작동시키려면 콘센트, 전선, 스위치, 차단기 상자, 배터리 및 기타 전기 구성 요소를 때때로 검사해야 한다.

 

이것은 균열이 생기거나 침식의 징후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함이다. 모든 회로 박스에 먼지와 먼지가 없도록 해야 한다. 또한 전기 유틸리티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모든 전기 시스템의 유지 관리 절차를 더 잘 모니터링할 수도 있다.

 

조명.

불필요해 보일 수도 있지만 조명 점검은 시설의 안전과 보안을 위해 가장 중요하다. 건물 직원은 모든 조명 시스템을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조명이 제대로 켜지는지 확인하는 것 외에도 손상 징후가 있는지 검사해야 한다. 조명 설비를 유지 관리하지 않으면 품질이 저하되고 안전 및 보안이 저하되며 에너지 절약이 손상될 수 있다.

 

옥상

우선 지붕을 오랫동안 손질하지 않았다면 어느 순간 지붕이 새어 나왔을 가능성이 큽니다. 지붕이 새는 것은 앞으로 더 큰 문제의 징후일 수 있다. 이로 인해 전체 루프 구조가 손상될 수 있다.

 

 

 

비용이 많이 드는 수리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기적인 검사를 위해 전문가를 고용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전문가는 여러분이 간과했거나 단순히 여러분 자신을 알아차리지 못했을 수도 있는 문제들을 발견할 수 있다. 전문적인 검사는 또한 잠재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즉시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정기적으로 지붕을 관리하면 장기적으로 돈을 절약할 수 있다. 정기적인 점검과 수리는 지붕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값비싼 수리를 막을 것이다.

 

HVAC 시스템

HVAC 장치가 제대로 유지 관리되면 고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낮다. 잘 정비된 HVAC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10년 이상 지속되지만, 제대로 정비되지 않은 장치는 더 자주 수리해야 한다. 또한 정기적인 유지보수는 비용이 많이 드는 긴급 수리를 방지한다.

 

예방 정비에는 덕트 청소, 공기 필터 교체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잠재적인 문제가 없는지 시스템을 검사하도록 교육을 받은 전문 HVAC 기술자를 불러오는 것이 좋다.

 

건축물의 예방적 유지관리: 가이드 및 체크리스트 Preventive Maintenance For Buildings: A Complete Guide And Checklist

배관 시스템

정기적인 배관 시스템 유지보수는 시스템 수명 연장에 매우 중요하다. 여러분이 언제든지 배관 문제를 경험할 수 있을지라도, 일상적인 검사와 청소 일정을 잡는 것은 여러분의 파이프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정기적인 유지보수를 수행하면 예상치 못한 배관 비상사태를 방지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막힌 배수구는 박테리아와 곰팡이의 번식지가 될 수 있다. 설상가상으로, 막힌 배수구는 호흡기 질환과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배관 시스템을 유지하는 방법을 잘 모른다면, 전문적인 배관공을 불러서 점검해 볼 가치가 있다. 비록 여러분이 큰 문제를 보지 못했다 하더라도, 연간 배관 검사를 통해 그것들이 주요 배관 응급 상황이 되기 전에 잠재적인 문제들이 드러날 것이다.

 

결언

건물에 대한 이 예방 정비 점검표를 통해 이제 시설을 위한 전체 정비 계획을 작성하는 데 대한 가이드를 확보해야 하다. 또한 모든 직원이 이 문제에 관여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유지관리 문화를 만들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worldconstructiontoday.com/news/preventive-maintenance-for-buildings-a-complete-guide-and-checklist/)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