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대법, 보스턴시의 교회 깃발 게양 거부에 허용 판결 내려 VIDEO: The Supreme Court hands the Christian right a victory it actually deserved to win

 

 
Shurtleff v. Boston 사건

사실 관계
보스턴 시는 보스턴 시 정부의 소재지인 시청 앞에 세 개의 깃대를 소유하고 관리한다. 보통, 보스턴시는 하나의 깃대에 미국 국기와 전쟁포로/미아 국기를, 두 번째 깃대에 매사추세츠 연방 국기를, 세 번째 깃대에 자체 국기를 게양한다. 요청 시와 승인 후, 시는 때때로 자체 깃발 대신 제한된 기간 동안 다른 깃발을 게양한다.

그레고리 T. 보스턴의 부동산 관리부 장관인 루니는 깃발이 시의 메시지, 정책, 관행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깃발 게양 행사를 위한 신청서를 검토했다. 보스턴 시는 12년 동안 284개의 국기 게양 행사를 승인했으며 루니는 국기 게양 신청을 거부한 적이 없었다.

캠프 헌법은 '유대-기독교 도덕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를 추구하는 단체로, 이 행사를 위해 '기독교 깃발'을 달기 위해 신청했다. 루니는 캠프 헌법의 국기 게양 요청을 거부하면서, 어떤 단체나 단체가 종교 깃발 게양을 요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캠프 헌법이 소송을 걸었고, 지방법원은 보스턴시를 판결했다. 항소심에서 미국 1순회 항소법원은 단언했다.


Word&Way


질문.
보스턴이 도시 깃대에 십자가를 그린 민간 종교 단체의 깃발을 게양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은 그 단체의 수정헌법 제1조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인가?

https://www.oyez.org/cases/2021/20-1800

 

좌우를 떠나서 만장일치 판결

미국의 깊은 역사적 내면의 정체성 확인

 

  미 대법원은 기독교인들에게 실제로 승리해야 마땅한 승리를 주었다.

때때로, 법원은 종교적 보수주의자들에게 유리한 판결을 내리기 위해 법을 다시 작성할 필요가 없다.

 

대법원은 월요일, 기독교 보수 단체에 승리를 넘겨주었다. Shuttleff 대 Boston에서 법원의 판결은 이 조직인 캠프 헌법이 Boston 시청 밖에 있는 깃대에서 기독교로 식별된 깃발을 게양하도록 허용되었어야 한다는 것을 확립한다.

 

 

 

그러나 Shuttleff는 법원이 최근 몇 년 동안 내린 종교적 보수주의자들의 다른 유명한 승리와는 다르다. 왜냐하면 재판관들은 이 결과에 도달하기 위해 기존의 법을 다시 만들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판결은 만장일치로 이루어졌는데, 자유주의 성향의 스티븐 브레이어 판사가 다수 의견을 썼다.

 

이 사건은 보스턴 시청 밖에 서 있는 세 개의 깃대와 관련이 있다. 첫 번째 깃대에는 미국 국기가 그려져 있으며, 그 아래에는 전쟁 포로와 실종된 군인들을 기리는 작은 깃발이 그려져 있다. 두 번째 장대는 매사추세츠 주의 국기가 특징이다. 그리고 세 번째는 대표적으로 - 항상은 아니지만 - 도시 고유의 깃발을 표시한다.

 

이 세 번째 깃대, 그리고 때때로 외부 단체들이 그들이 선택한 깃발을 게양하도록 허용하는 도시의 관습은 Shuttleff의 중심축이다. 적어도 2005년부터, 시는 외부 단체들이 광장에서 국기 게양식을 하는 것을 허용했고, 이 기간 동안 그들은 세 번째 깃대에 그들이 선택한 국기를 게양할 수 있다.

 

WBNG

 

다양한 시기에, 세 번째 깃대는 브라질, 중국, 에티오피아, 이탈리아, 멕시코, 그리고 터키를 포함한 많은 국가들의 국기를 게양했다. 무지개 LGBTQ 자존심 깃발, 벙커힐 전투를 기념하는 깃발, 말콤 X를 기리는 깃발을 전시했다.

 

 

 

그러나 캠프 컨스티튜션(Camp Constitution)이라는 단체의 수장인 해롤드 셔틀레프가 기독교 신앙과 관련된 깃발을 게양해 달라고 요청했을 때, 시는 이러한 깃발을 게양하는 것이 "교회와 국가의 분리" 또는 "C" 헌법에 위배되는 "특정 종교의 도시"로 해석될 수 있다고 주장하며 거절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vox.com/23053382/supreme-court-boston-flagpole-christian-shurtleff-stephen-breyer-religion-first-amendment)

 

마이클 심

MIT 국제경제학 박사

교수

 
[속보] 미 연방대법, 낙태권리 뒤집는다 
VIDEO: [Breaking News] Supreme Court has voted to overturn abortion rights, draft opinion show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