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산사태 및 도로의 침하 조사 Inspector warned Wiltshire B road was subsiding over a year before it buckled

 

"산사태 근본 대책은 배수 문제에 있다"

 

   영국의 윌트셔 시의회는 문제가 된 도로가 산사태에 따른 대규모 균열로 폐쇄되기 전에 1년 이상 침하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트셔의 리넘 근처의 B4069 도로는 침하로 인해 2월 17일부터 폐쇄되었다.

 

영국 산사태 및 도로의 침하 조사 Inspector warned Wiltshire B road was subsiding over a year before it buckled

 

FOI에 따르면, 2020년 12월 시의회 지역 고속도로 조사관은 리네엄의 도로가 "침하 중"이며 "차도를 따라 양 방향에 '도로 굴곡 표지판'이 설치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지질공학 전문가인 클라이브 에드먼즈는 NCE에 "이 단계에서 더 상세한 지형적 수준 조사와 모니터링 지점이 설정되지 않은 것에 놀랐다"고 말했다.

 

영국 산사태 및 도로의 침하 조사 Inspector warned Wiltshire B road was subsiding over a year before it buckled
transforce.com

 

이는 결국 "도로의 배수 통제와 고속도로 하부로의 물의 침투를 제한하는 조치가 취해질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을 것이다.

 

Edmonds는 "산사태가 발생하기 쉬운 지반이 물이 침투하는 환경은 산사태를 다시 활성화 대한 안전 계수를 감소시킨다는 것이 잘 입증되었다. 사면의 안정성을 달성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는 배수 제어가 유지되어 슬립 평면 위 및 기공 압력의 축적을 완화시키는 것이다."

 

2019년 10월 FOI의 도면에 나타난 바와 같이 2018년 9월에 뱅크스 지역을 따라 광범위한 재표시가 완료되었다.

이와 같이 에드먼즈는 이 도로의 문제가 적어도 20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영국 산사태 및 도로의 침하 조사 Inspector warned Wiltshire B road was subsiding over a year before it buckled
도로의 산사태 원인  slideshare.net

 

그는 "전체적으로 이 정보는 도로 표면을 양호한 서비스 가능한 상태로 되돌린 것으로 추정되는 재포장 작업의 범위로 볼 때 2018년 이전부터 진행 중인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들린다"고 말했다. "분명히 2020년 12월까지 추가적인 노면 이동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newcivilengineer.com/latest/inspector-warned-wiltshire-b-road-was-subsiding-over-a-year-before-it-buckled-14-04-2022)

 

What is a landslide and what causes it?|| Landslid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