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산사태 및 도로의 침하 조사 Inspector warned Wiltshire B road was subsiding over a year before it buckled
"산사태 근본 대책은 배수 문제에 있다"
영국의 윌트셔 시의회는 문제가 된 도로가 산사태에 따른 대규모 균열로 폐쇄되기 전에 1년 이상 침하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트셔의 리넘 근처의 B4069 도로는 침하로 인해 2월 17일부터 폐쇄되었다.
FOI에 따르면, 2020년 12월 시의회 지역 고속도로 조사관은 리네엄의 도로가 "침하 중"이며 "차도를 따라 양 방향에 '도로 굴곡 표지판'이 설치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지질공학 전문가인 클라이브 에드먼즈는 NCE에 "이 단계에서 더 상세한 지형적 수준 조사와 모니터링 지점이 설정되지 않은 것에 놀랐다"고 말했다.
이는 결국 "도로의 배수 통제와 고속도로 하부로의 물의 침투를 제한하는 조치가 취해질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을 것이다.
Edmonds는 "산사태가 발생하기 쉬운 지반이 물이 침투하는 환경은 산사태를 다시 활성화 대한 안전 계수를 감소시킨다는 것이 잘 입증되었다. 사면의 안정성을 달성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는 배수 제어가 유지되어 슬립 평면 위 및 기공 압력의 축적을 완화시키는 것이다."
2019년 10월 FOI의 도면에 나타난 바와 같이 2018년 9월에 뱅크스 지역을 따라 광범위한 재표시가 완료되었다.
이와 같이 에드먼즈는 이 도로의 문제가 적어도 2018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전체적으로 이 정보는 도로 표면을 양호한 서비스 가능한 상태로 되돌린 것으로 추정되는 재포장 작업의 범위로 볼 때 2018년 이전부터 진행 중인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들린다"고 말했다. "분명히 2020년 12월까지 추가적인 노면 이동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What is a landslide and what causes it?|| Landsl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