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쓰는게 더 매력적이라고? Face masks ‘make wearers look more attractive’, study suggests
"얼굴에 자신 없는 사람이나
나이든 사람들은 계속 쓰고 싶을 것"
마스크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킨 두 단어.
그 논의는 사라지지 않고 있고 이제 카디프 대학 전문가들은 마스크를 써야 하는 놀라운 새로운 이유를 발견했다.
그들은 보호용 마스크가 착용자를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는 새로운 연구를 발표했다.
Cognitive Research: Principle and Impactions 저널에 발표된 그들의 연구는 얼굴 마스크의 다른 유형이 40명의 남성 얼굴의 매력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측정했다.
그들은 덮는 물질의 유형을 발견했다 – 파란색 의료용 마스크는 다른 종류의 마스크보다 얼굴의 매력을 더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카디프 대학의 심리학자이자 얼굴 심리학 전문가인 Michael Lewis 박사는 "대유행 전에 수행된 연구는 의료용 안면 마스크가 매력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고, 그래서 우리는 안면 커버가 보편화된 이후 이것이 변했는지 테스트하고 마스크의 종류가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이해하기를 원했다"고 말했다.ct의
"우리의 연구는 얼굴이 의료용 안면 마스크로 가려졌을 때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한ㄴ다. 이것은 아마도 우리가 파란색 마스크를 착용하는 의료 종사자들에게 익숙하고 이제 우리는 이것을 간호나 의료 분야의 사람들과 연관시키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가 연약하다고 느낄 때, 우리는 의료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안심이 되고 그래서 착용자에게 더 긍정적이라고 느낄 수 있다.
"우리는 또한 얼굴이 가려지지 않았을 때보다 천으로 된 마스크로 가려졌을 때 훨씬 더 매력적으로 여겨진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효과의 일부는 얼굴 아랫부분에 바람직하지 않은 특징을 숨길 수 있는 결과일 수 있지만, 이 효과는 덜 매력적이고 더 매력적인 사람들에게 모두 나타났다."
이 연구에서 43명의 여성 참가자들은 마스크가 없는 남성 얼굴 이미지, 천 마스크 착용, 파란색 의료용 얼굴 마스크, 안면 마스크가 숨길 수 있는 영역을 덮고 있는 평범한 검은색 책을 들고 있는 이미지의 매력을 1에서 10까지의 척도로 평가했다.
이번 연구는 영국에서 마스크팩이 의무화된 지 7개월 만인 2021년 2월 실시됐다.
"이 결과는 사람들이 질병에 대해 생각하게 하고 그 사람을 피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유행병 이전의 연구와는 배치됩니다"라고 루이스 박사는 말했다.
"현재 연구는 대유행으로 인해 마스크 착용자를 인식하는 우리의 심리가 바뀌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는 마스크를 쓴 사람을 보면 '그 사람이 병에 걸렸으니 멀리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더 이상 들지 않는다.
"이것은 진화 심리학, 그리고 우리가 왜 파트너를 선택하느냐와 관련이 있다. 질병과 질병의 증거는 짝짓기 선택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데, 이전에는 질병에 대한 어떠한 신호도 큰 꺼짐이 될 것이다. 이제 우리는 얼굴 마스크가 더 이상 오염의 단서 역할을 하지 않게 되는 심리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다."
여성 및 남성 참가자들과 함께 그 결과가 양쪽 성별에 모두 맞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추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long-term-energy-storage-molten-salt)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