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거제 상동2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 ㅣ 상지카일룸, 부산 해운대 신축공사 수주

 

동부건설,

거제 상동2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

 

2,801억 원 규모

 

동부건설, 거제 상동2지구 공동주택 신축공사
dart.fss.or.kr

 

 


 

역대 최대 수주실적

 

해운대 중동에 신축…계약금 161억원

부산 시작으로 지방 공략…실적 개선 기대

 

   상지카일룸(042940)이 부산 해운대에 신축공사를 수주하면서 프리미엄 고급빌라 브랜드 ‘카일룸(CAELUM)’의 지방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에 역대 최대 수주잔고를 확보함에 따라 실적 반등의 계기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7일 상지카일룸은 지난 4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502-1번지 외 1필지 일원에 카일룸을 신축공사하는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지하2층, 지상 6층 1개동 규모의 공동주택(고급빌라 12세대)를 건설하며 확정 계약금액은 160억6800만원이다. 최근 매출액(2021년 매출) 대비 71.88%다.

 

상지카일룸, 부산 해운대 신축공사 수주

 

상지카일룸은 지난 30년간 청담동 카일룸 1~3차를 비롯해 도곡동 카일룸, 삼성동 카일룸, 대치동 카일룸 등을 선보여왔으며 카일룸은 서울 강남구 일대에 소규모 세대를 대상으로 공급하는 희소성 높은 프라이빗 고급빌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최근 부산시가 발표한 ‘2040 부산도시기본계획’에 베버리힐즈형 고급 주거단지 조성이 포함돼 있는 만큼 부산 등 지방에서도 고급 주거시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당장 영업실적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이번 수주를 포함 수주잔고가 100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수주 실적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상지카일룸 관계자는 <IB토마토>에 “해운대 중동 카일룸을 시작으로 전국의 각 지역 대표 중심지에 카일룸을 공급할 예정”이라며 “역대 최대 수주 실적을 거두는 등 실적 개선에도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손강훈 기자 riverhoon@etomato.com IB토마토

https://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115858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