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의 동생 그리고 김정숙의 언니..사람들은 왜 수군수군 댈까

 

인수위 “대우조선 알박기 인사, 몰염치

감사원에 조사 요청”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31일 대우조선해양 박두선 대표 선임에 대해 ‘알박기 인사’라며 강력 비판했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임기말 부실 공기업 알박기 인사 강행에 대한 인수위 입장’이란 제목의 브리핑을 갖고 “대우조선해양은 문재인 대통령의 동생과 대학 동창으로 알려진 박두선 신임 대표 선출이라는 무리수를 강행했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8일 박두선 조선소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문재인 대통령 동생 문재익과 대학 동창

 

문재인의 동생 그리고 김정숙의 언니..사람들은 왜 수군수군 댈까

 

원 대변인은 “외형상 민간기업의 이사회 의결이라는 형식적 절차 거쳤다고 하나 사실상 임명권자 따로 있는거 아니냐는 합리적 의심을 자초하는 비상식적이고 몰염치한 처사”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권 이양기에 막대한 혈세가 들어간 부실 공기업에서 이런 비상식적인 인사가 강행된 것은 합법을 가장한 사익추구라는 의혹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대통령 동생의 동창으로 지목된 인사를 임명한 건 금융위 지침을 무시한 직권남용 소지가 다분하다”고 했다. 인수위는 이와 관련 해당 사안이 감사의 대상이 되는지 감사원에 요건 검토와 면밀한 조사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원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5년 전 취임하기 전에 당시 황교안 권한대행에게 정권교체기 인사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며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는 식의 또 하나의 내로남불”이라고 지적했다.

김경화 기자 조선일보

 

김정숙 언니 김명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