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SK넥실리스 폴란드 동박공장 PM 용역 ㅣ 무궁화신탁, 국내 최대 규모 시행자방식 재건축 수주

 

한미글로벌, 

SK넥실리스 폴란드 동박공장 PM 용역 

 

   한미글로벌[053690]은 SK그룹 화학·소재 기업 SKC[011790]의 자회사인 SK넥실리스가 발주한 폴란드 동박 공장의 건설사업관리(PM) 용역을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동박은 구리를 고도의 공정 기술을 통해 얇게 만든 막으로, 전기자동차 배터리 음극재의 핵심 소재다.

 

한미글로벌, SK넥실리스 폴란드 동박공장 PM 용역
SKC 자회사인 SK넥실리스의 전북 정읍 동박공장. (사진=SKC) 더구루 edited by kcontents

 

이 동박 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서 남동쪽으로 약 200km 떨어진 스탈로바 볼라(Stalowa Wola) 인근의 E-모빌리티 산업단지에 들어서며 총사업비는 9천억원 이상이다. 완공 후 연간 5만t(톤) 규모의 동박을 생산하게 된다.

 

SK넥실리스는 폴란드 공장을 통해 글로벌 생산 거점을 늘리면서 2025년 동박 생산량을 연간 25만t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미글로벌은 이 사업의 ▲ 계약관리 ▲ 공정관리 ▲ 시공관리 ▲ 품질관리 ▲ 원가관리 ▲ 시운전 등 프로젝트 관리 전반에 걸쳐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미글로벌은 "코로나19로 잠시 주춤했던 해외 사업을 올해 본격 재가동하기 위해 지난 1월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미국법인을 설립한 데 이어 이달에는 폴란드 제슈프에 법인을 설립했다"며 "폴란드 법인은 헝가리에 이은 두 번째 동유럽 법인으로, 동유럽 시장 진출을 확대해 유럽 진출의 교두보로 활용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한미글로벌은 영국,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베트남, 인도 등 해외에 9개 법인과 3개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과 영국에는 현지 자회사를 두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경제

 


 

무궁화신탁, 

대구에서 국내 최대 규모 시행자방식 재건축 

 

   무궁화신탁이 신탁방식이 정비사업에 도입된 이후 국내 최대 규모의 시행자 방식 재건축 수주에 성공했다.

 

30일 대구광역시 서구청은 내당아파트지구 3주구 재건축정비사업에 무궁화신탁을 사업시행자로 지정고시했다.

 

대구 내당아파트지구 3주구 재건축 정비사업자로 선정

신탁방식 정비사업 도입이후 최대 사업 규모 ‘눈길’

 

무궁화신탁, 국내 최대 규모 시행자방식 재건축 수주

 

내당아파트 3주구 사업은 대구 서구 내당동 일대 10만 6403.5㎡에 지하 3층·지상 36층, 18개 동, 약 2,900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상가·부대복리 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무궁화신탁은 이 사업을 사업시행자 방식으로 수주했다. 사업시행자 방식은 신탁사가 조합 없이 정비사업 업무를 직접 진행하는 방식으로 추진위원회와 조합 설립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사업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무궁화신탁은 사업 구역이 두 개의 아파트 단지와 상가로 구성돼 있는 점을 감안해 분담·환급금을 단지별로 책정하는 독립채산제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단지별로 의견이 나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복안이다.

 

무궁화신탁에 따르면 동의서 징구 시작 38일 만에 구역 내 토지 등 소유자 80% 이상이 이 같은 사업 방식에 동의했다.

구역은 사업시행자 지정고시 이후 1차 전체 회의 개최를 앞두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시공사 선정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김선철 무궁화신탁 도시재생사업부문 대표는 “5050가구 규모 인천 청천2구역 수주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 사업대행자 방식 수주 실적을 거둔 데 이어 대구 내당아파트지구에서 국내 최대 규모 사업시행자 방식 수주 실적 또한 기록했다”며 “신속하고 공정·투명하게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경아 기자 kakim@fnnews.com  파이낸셜뉴스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