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장벽에 부딪힌 실현성 논란 메타버스 VIDEO:Is the Metaverse Even Feasible?

 

메타버스는 실현 가능한가? 

네트워크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새로운 테크놀로지와 막대한 비용이 필요하다.

 

   Meta 또는 Meta의 피어에게 메타버스가 가능한지 여부를 묻는다면 답은 확실하다. 그래. 그건 단지 시간 문제일 뿐이다. 과제는 방대하지만, 테크놀로지는 그것을 극복할 것이다. 이는 메타버스가 직면한 많은 문제에 해당될 수 있다. 뛰어난 디스플레이, 감도 높은 센서, 고속 소비자용 하드웨어가 핵심이다. 그러나 기존 기술의 개선으로 모든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메타버스는 기술 장벽에 얽매여 있을 수 있습니다. 기술 장벽에 대한 투자로 쉽게 확장되지 않다.

 

기술 장벽에 부딪한 실현성 논란 메타버스 VIDEO:Is the Metaverse Even Feasible?
Korea IT Times

 

메타가 추진하는 메타우주의 비전은 아바타를 통해 경험하는 완전히 시뮬레이션된 "배상된 인터넷"이다. 이는 사용자가 자유롭게 공간을 이동하거나 물체를 쉽게 집어들 수 있는 현실적인 경험을 의미한다. 하지만 메타버스는, 오늘날 존재하는 것처럼, 턱없이 부족하다. 움직임이 제한되고 물체가 예상대로 반응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증강현실 작업에 오랜 역사를 가진 Uniamitted AI의 CEO인 Louis Rosenberg는 그 이유는 간단하다고 말한다. 

 

"우리 인간은 몸을 가지고 있다,"라고 로젠버그는 이메일에서 말했다. 「조절 가능한 VR 헤드셋은 매우 효과적이다. 하지만 우리 신체는 늘 문제를 일으킨다. "라고 말한다. "

 

 

 

Meta는 가상 테이블을 둘러싼 친구라는 이 문제의 예를 자주 시연한다. 이 회사의 프레스 자료에는 아바타가 테이블 주위를 유동적으로 움직이고, 순간적으로 일어나 앉고, 테이블과 의자와 실제 물리적 표면처럼 상호작용하는 모습이 묘사되어 있다.

 

그럴 리 없다. 테이블은 거기에 없다」라고 로젠버그씨는 말한다. "사실, 만약 당신이 테이블에 기대는 척하려고 한다면, 당신의 아바타가 그렇게 보이도록 하려고 한다면, 당신의 손은 그것을 바로 통과하게 될 것이다.

 

개발자는 테이블에서 손이 움직이지 않도록 하는 충돌 감지 기능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기억하라. 테이블은 거기에 없다. 만약 당신의 손이 메타우주에 멈추었지만, 현실에서 계속 움직인다면, 당신은 혼란스러울 수 있다. 이건 장난꾸러기가 앉기 전에 당신 밑에서 의자를 잡아당기는 것과 비슷하다.

 

메타는 EEG와 심전도 바이오센서를 연구하고 있어 메타버스 안에서 생각을 할 수 있을 거야 이를 통해 이동 범위가 향상되고 가상 공간에서 이동하는 동안 실제 개체와의 원치 않는 접촉을 방지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조차도 완전한 몰입감을 제공할 수 없다. 테이블은 아직 존재하지 않고, 그 표면을 느낄 수 없다.

 

Rosenberg는 이것이 VR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게임이나 쇼핑과 같은 "단시간 활동"으로 제한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그는 증강현실을 보다 편안한 장기적인 해결책으로 보고 있다. VR과 달리 AR은 시뮬레이션을 생성하는 대신 실제 세계를 확장하므로 지각 불일치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AR을 사용하면 실제로 존재하는 테이블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

 

기술 장벽에 부딪한 실현성 논란 메타버스 VIDEO:Is the Metaverse Even Feasible?


 

물리적 형태를 가상 아바타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은 하나의 장애물이지만, 그것이 해결되더라도 메타버스는 다른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매우 짧은 레이텐시로 수천 마일 떨어진 사용자 간에 데이터를 이동한다.

 

 

 

Ball Metaverse Index의 전문가 평의회 멤버인 Jerry Heinz는 이메일을 통해 "진정으로 몰입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행동과 시뮬레이션 반응 사이의 왕복이 사용자에게 감지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어떤 경우에는 '감지할 수 없는' 시간이 15밀리초 미만이다."

 

이전에 Nvidia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책임자였던 Heinz는 이 문제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다. Nvidia의 GeForce Now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데이터 센터에 있는 하드웨어로 실시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높은 대역폭과 짧은 지연이 필요하다. Heinz에 따르면 GeForce Now는 평균 초당 약 30메가비트 다운과 80밀리초의 왕복으로 프레임이 몇 개 손실되지 않는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is-the-metaverse-even-feasible)

 

쇠퇴하는 페이스북, 메타버스로 도망칠 수 없다

'메타' 사업의 성공 확률이 낮을 수밖에 없는 이유

 

기술 장벽에 부딪한 실현성 논란 메타버스 VIDEO:Is the Metaverse Even Feasible?

 

출처 : 코인데스크 코리아 (http://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5999)

 

 

Why You Should Be Worried About Facebook's Metaverse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