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록시클로로퀸, 항암 치료에 효과 입증" 미 피츠버그 대 Hydroxychloroquine could tackle drug resistance in tumors and make chemo more powerful, study claims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 초기에 “A Gift from God(하나님이 주신 선물)”이라고 불렀던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항암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동물) 실험 결과가 나왔다. 

 

 

미 피츠버그 대학교가 달걀과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은 시스플라틴(항암 치료제(화학요법))이 암에 작용하는 것을 막는 단백질(TMEM16A)을 방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항암제가 암에 더 효과적일 수 있게 돕는다는 의미.

 

TMEM16A은 머리와 목에 발생하는 암의 30% 정도에서 나타나는 단백질로 낮은 생존율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앞으로 인간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이 이루어질 계획이라고 한다.

MAGA_Goddess

 

 

 
Hydroxychloroquine: Why did Donald Trump call it 'a gift from God'
히드록시클로로킨:  왜 도널드 트럼프는 그것을 '신의 선물'이라고 불렀을까?


히드록시클로로킨은?
원래 1940년대에 말라리아를 치료하기 위해 개발된 약인 히드록시클로로킨은 나중에 류마티스 관절염과 낭창 환자에게도 사용이 승인되었다.

어떻게 작동하나?
히드록시클로로킨은 면역 시스템을 작동시키고, 강화하거나, 재설정처럼 작용하여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하는 약물의 일종인 면역 시스템 조절기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낭창과 같은 자기 면역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은 이 때문이다.

왜 그것이 COVID 치료제라고 홍보되었나?
2020년 COVID가 전 세계를 휩쓸기 시작한 후, 일부 초기 연구는 히드록시클로로킨을 잠재적 COVID 치료제로 지목했다.

그 논리는 이 약이 루푸스와 관절염으로 면역체계를 조절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바이러스를 퇴치하려는 몸의 면역체계에서 발생하는 심각한 염증을 줄이는데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었다.

종종 치명적인 것으로 판명될 수 있는 것은 심각한 COVID 감염으로 인한 염증이다.

누가 그것을 COVID 치료라고 지지했는가?
당시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히드록시클로로킨을 '신의 선물'이라고 표현하며 열렬한 지지자였다.
그것은 과학자들이 잠재적인 코바디 치료법을 찾고 있었고 아직 백신이 개발되지 않은 시점에 일어났다.

그러나 히드록시클로로킨을 잠재적 COVID 치료제로 내세운 많은 연구는 데이터 품질에 중대한 문제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전문가들과 보건 당국은 사람들이 코카인을 막기 위해 이 약을 복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었다.

왜 어떤 사람들은 주의를 촉구했나?
기본적으로 히드록시클로로킨은 많은 약물과 마찬가지로 잠재적으로 위험한 부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 하나가 부정맥, 불규칙한 심장박동이다.

만약 사람들이 잠재적으로 COVID에 대해 아무런 이득도 없이 히드록시클로로킨을 복용한다면, 그들은 심각한 건강 위험에 처할 수 있다, 특히 복용량을 주의 깊게 감시하는 의학 실험 밖에서 감독 없이 그렇게 한다면.

그 후의 연구들은 무엇을 보여주었는가?
더 큰 규모의 보다 강력한 연구들은 결국 히드록시클로로킨이 다른 약물이나 보조 치료와 비교하여 COVID 환자에게 아무런 유익성도 제공하지 않는다고 결론지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health/article-10610683/Could-Donald-Trumps-favourite-Covid-pill-beat-cancer.html)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