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조직 구성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2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산하에 지역균형발전 태스크포스(TF)를 설치하기로 했다.

 

윤 당선인 직속으로 국민통합특별위원회와 청와대개혁TF를 두고, 인수위 조직으로 코로나위기대응TF에 더해 지역균형발전TF를 추가한 것이다.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조직 구성안

 

 

   윤석열 정부의 구체적 청사진을 그릴 대통령직인수위원장으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확정됐다. 부위원장으로는 대선 과정에서 선거대책본부장으로 활동했던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낙점됐다.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조직 구성안
윤석열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 당선인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0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회 도서관에 마련된 개표상황실을 찾아 개표방송을 보며 박수치고 있다. 2022.3.10 [이승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측은 13일 오후 위원장·부위원장을 포함해 기조분과 간사와 위원 등 인수위 주요 인선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윤 당선인은 12일 하루 일정을 비우고 휴식을 취하며 인수위 인선을 구상했다.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안 대표측과 만나 위원장직 수락을 전제로 인수위 구성 등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당선인이 대선 막판 단일화로 자신에게 힘을 실어준 안 대표를 인수위원장으로 결정하면서 공동정부 구성 작업도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부위원장으로 낙점된 권 의원은 윤 당선인의 서울대 법대 2년 선배다. 그는 부위원장직 고사 입장을 밝혔지만 윤 당선인이 직접 설득해 마음을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박윤균 기자]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politics/view/2022/03/23128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