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모더나 백신] 급성심근염 발생 원인 확인 ㅣ 1,291 종류의 부작용 공식 문서 공개 ㅣ 코로나와 떼돈 번 화이자 모더나 Pfizer’s COVID Vaccine Goes Into Liver Cells and Is Converted to DNA: Study

카테고리 없음|2022. 3. 6. 11:21

 

“화이자·모더나 백신... 급성심근염과 인과성 충분”

 

    화이자·모더나 코로나 백신 접종과 급성심근염 간 인과성을 인정할 만한 근거가 충분하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급성심근경색에 대해서는 ‘인과성 없음’, 급성심낭염은 ‘근거 부족’ 판정이 내려져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신고자들이 보상 받을 수 있는 여지가 좁아진 것 아니냐는 평가가 나온다.

 

[화이자·모더나 백신] 급성심근염 발생 원인 확인
The Conversation edited by kcontents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은 4일 ‘코로나19백신안전성위원회’ 포럼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그 결과 백신 1회 접종 후 급성심근염의 발생률은 화이자 백신은 3.57배, 모더나 백신의 경우 5.67배로 통계적으로 의미 있는 발생률 증가가 관찰됐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연구진은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 백신에서는 급성심근염 발생률의 유의미한 증가가 관찰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급성심낭염의 경우 화이자·모더나 접종 후 발생률이 높아졌으나 인과성을 인정할 수 있는 충분한 근거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했다. 또 연구진은 코로나 백신 접종 이후 같은 기간 급성 심근경색증 발생률도 높아지긴 했으나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위험은 관찰되지 않았다고 했다. 뇌졸중도 현재까지의 연구로는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이 뚜렷하지 않아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림원은 이 같은 질환들에 대한 후속 연구를 계속 진행해 연구 결과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박병주 코로나19백신안전성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포럼에서 “이번 연구는 인구집단을 대상으로 이뤄진 것이며 개인을 대상으로 한 이상반응에 대한 인과성 인정 행정 기준은 아니라는 점을 이해해달라”고 했다. 질병관리청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백신안전성위원회 의견을 적극 수용 검토, 이르면 14일 인과성 평가 결과와 예방접종 실시 기준 등에 대해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은 기자 조선일보

 


 

미 법원,

화이자 코로나 백신, 1,291 종류의 부작용 공식 문서 공개

 

   이번 문서 공개는 지난 1월 6일 마크 T. 피트만 미 지방법원 판사가 FDA가 향후 75년간 데이터 공개 요청을 거부한 데 따른 것이다.

 

 1,291 종류의 부작용 공식 문서 공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생물학평가연구센터(CBER)는 27일 공개한 5만5000쪽 분량의 문서에서 FDA 임상시험 결과 제출받은 화이자(Fuizer)의 코비디아19 백신 허가 데이터를 일반인이 처음으로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지난 1월 6일 마크 T. 피트만 미 지방법원 판사가 FDA가 향후 75년간 데이터를 억제해야 한다는 요청을 거부한 데 따른 것이다.

 

 

 

화이자가 FDA 승인을 신청했을 때, 그들은 거의 158,000건의 부작용 발생을 알고 있었다. 현재 38페이지 분량의 보고서에는 화이자의 COVID 백신이 1,291개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는 목록이 첨부되어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riotimesonline.com/brazil-news/modern-day-censorship/pfizer-covid-vaccine-has-1291-side-effects-reveals-official-documents/)

 


 

유럽연합, 어린이에 화이자 부스터 샷 효과 없어

 
 
 

https://abcnews.go.com/Health/wireStory/eu-clears-moderna-shot-young-kids-pfizer-boosters-83226044

 

  화이자는 2022년 코로나 백신 매출이 320억 달러, 모더나는 최소 190억 달러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가 계절성 바이러스가 될 경우 향후 백신 수요가 어떻게 될지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모더나가 특히 주목받는 이유는 이 회사의 코비드 백신이 현재 유일한 상용 제품이기 때문이다.

화이자와 함께 분석가들은 코로나 치료제인 팍스로비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https://www.cnbc.com/2022/03/03/covid-pfizer-moderna-project-51-billion-in-combined-vaccine-sales-this-year.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