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 1.4 초음속 여객기'콩코드의 아들'은 지금 테스트 중 VIDEO: ‘Son of Concorde’ warms up: NASA completes wind tunnel tests on a model of its ‘quiet’ supersonic jet

 

  NASA는 올해 말 실시될 예정인 전체 테스트를 앞두고 '조용한' 초음속 제트기의 축소 모델에 대한 풍동 실험을 완료했다.

 

소형 모델의 실험은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 있는 NASA의 글렌 연구 센터에서 엔지니어들에 의해 가로 2.4m, 세로 1.8m 짜리 '초인성 풍동' 안에서 수행되었다.

 

마하 1.4 초음속 여객기'콩코드의 아들'은 지금 테스트 중 VIDEO: ‘Son of Concorde’ warms up: NASA completes wind tunnel tests on a model of its ‘quiet’ supersonic jet

 

'콩코드의 아들'로 불리는 실물 크기의 X-59 KuSST 초음속 항공기는 현재 미 항공우주국(NASA)과 록히드 마틴이 캘리포니아 팜데일의 스컹크웍스 사업부에서 제작 중이다.

 

일단 완성되면, 그것은 2003년에 퇴역하기 전의 콩코드처럼 음속보다 빠른 초음속 속도로 공중을 여행할 것이다.

 

만약 상업적인 여행을 허가 받는다면, X-59 KeSST는 런던에서 뉴욕까지 27년의 역사 동안 콩코드처럼 큰 음파 폭발음을 내지 않고 3시간 만에 비행할 수 있다.

 

마하 1.4 초음속 여객기'콩코드의 아들'은 지금 테스트 중 VIDEO: ‘Son of Concorde’ warms up: NASA completes wind tunnel tests on a model of its ‘quiet’ supersonic jet

 

X-59의 엔진은 마하 1.4(시속 1,074마일)로 비행할 때 더 조용한 '쿵' 소리를 내기 위해 비행기의 윗부분에 장착되도록 설계되었다.

 

 

 

 

그것의 9m 길이의 코는 또한 항공기가 음속 (시속 767마일)보다 빠르게 이동할 때 공기 입자의 움직임에 의해 유발되는 충격파를 최소화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마하 1.4 초음속 여객기'콩코드의 아들'은 지금 테스트 중 VIDEO: ‘Son of Concorde’ warms up: NASA completes wind tunnel tests on a model of its ‘quiet’ supersonic jet

 



NASA는 어떻게 소닉붐을 제거하나? HOW WILL NASA ELIMINATE SONIC BOOMS? 
기존의 초음속 항공기는 코, 조종석, 인렛, 날개 및 기타 특징들로부터 오는 충격파가 대기를 통과하면서 코와 꼬리로부터 나오는 강한 충격으로 합쳐진다.

이것들은 각각 활과 꼬리 충격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충격파가 지상을 지나가면서 기압이 급격히 상승했다가 낮아졌다가 다시 급격히 상승한다. 전형적인 '더블뱅' 소닉 붐을 만들어내는 것은 바로 이것이다.

더 길고 가느다란 모양을 만들기 위해 항공기를 개조하는 것은 그러한 강한 활과 꼬리 충격으로 형성되지 않는 더 낮고 더 동등한 강도의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NASA와 다른 기관들은 음속의 폭발을 줄이기 위해 모양을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다.
특히 일련의 약한 충격파로 나비 쇼크를 깨기 위해 코를 스트레칭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것은 초기 압력 피크를 낮추고 확산시키며 소닉 붐의 첫 번째 뱅을 부드럽게 한다.



X-59 QUEST 초음속 항공기
나사는 1,770 kph의 1100mph 항공기를 개발하고 있다. 이 비행기는 나사가 록히드 마틴과 함께 개발하고 있는 일련의 항공기들 중 첫 번째이다.

그것은 55,000피트(10마일)의 고도에서 마하 1.4(1,100mph/1,700kph)의 속도로 비행하도록 설계되었다.

X-59 Quiet Supersonic Technology (QuSST)라고 불리는 이 연구선은 초음속 여행과 관련된 소닉 붐을 차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항공기는 초음속 비행에 따른 충격과 팽창을 분리해 형상화된 시그니처의 양을 줄이는 형태로 록히드 스컹크웍스가 20년에 걸쳐 개발했다.

그 팀은 콩코드와 같은 다른 초음속 항공기보다 60dBA 낮은 음속 붐을 달성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0444109/NASA-completes-wind-tunnel-tests-model-quiet-supersonic-jet.html)

 

NASA expert explains 'quiet' sonic booms and the X-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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