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연구팀, "오미크론, 백신 미접종자도 접종자처럼 증상 심하지 않아" VIDEO:Omicron less severe even for unvaccinated, South African study shows
오미크론은 예방접종을 하지 않아도 증상이 덜 심각하다고 남아프리카의 연구는 보여준다.
오미크론 변종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전 COVID-19 변종들에 비해 중병에 걸리거나 입원 치료를 받거나 사망할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 연구 결과가 28일(현지시간) 밝혔다.
Western Cape 지역 국립 전염성 질병 연구소가 주도한 이 연구는 첫 세 번의 COVID-19 파동의 환자 11,609명과 새로운 Omicron이 주도하는 파동의 환자 5,144명을 비교했다.
Omicron 파동 동안 COVID 양성 반응이 나온지 14일 이내에 8%의 환자가 입원하거나 사망했는데, 이는 처음 세 파동 때 16.5%였던 것과 비교된다.
"나이, 성별, 동병상련, 하위구역을 조정한 결과 3번 웨이브보다 4번 웨이브에서 사망 위험이 상당히 감소했습니다."라고 이 연구는 말했다.
사전 진단된 감염과 예방접종을 추가로 고려할 때 감소 폭이 약해졌다.
이전 COVID 감염이 고려된 후에도, 연구는 델타 변종보다 오미크론에 의한 심각한 입원이나 사망률이 약 25% 감소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공중 보건 전문가들은 이미 오미크론이 델타 등 다른 변종보다 덜 심각한 질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nypost.com/2022/01/14/omicron-less-severe-even-for-unvaccinated-south-african-stu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