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자동차 분야 VIDEO:2022 CES: What Automakers Will Reveal at the Partly Virtual Show

 

BMW

"단 한 번의 버튼 작동만으로 차량 외관 색상이 한꺼번에 바뀌어"

 

   올해 1월 5일부터 7일까지 2200개 이상의 출품작들이 CES에 참석하게 되는데, 12월 31일 기준의 숫자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많은 주요 회사들이 직접 참여하는 전시회가 2022년을 시작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결정하면서, 그 쇼는 축소되고 있다.

 

 CES 2022 자동차 분야 VIDEO:2022 CES: What Automakers Will Reveal at the Partly Virtual Show

 

자동차 분야에서는 제너럴 모터스, BMW, 메르세데스가 모두 참석을 취소했지만 피스커, 블링크 차지 등 소규모 자동차 및 관련 회사들은 여전히 이 쇼를 위해 사람들을 라스베가스에 모을 계획이다.

 

쉐보레 실버라도 EV와 메르세데스-벤츠 비전 EQXX 콘셉트 등 두 가지 흥미진진한 전기차 신제품이 CES 기간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다.

 

미국 전역에 퍼지는 COVID 사례의 급속한 증가는 많은 사람들이 명절을 기념하는 방식을 바꾸었고, 새해의 시작은 아직 확산을 멈추지 않고 있다. 자동차 업계가 자율 주행 차량과 전기 자동차에 대한 발표를 하는 중요한 장소가 된 대규모 전자 및 기술 박람회인 CES는 몇 주 전까지만 해도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오늘날, 일부 회사들은 CES 직접 참석에서 완전히 손을 떼면서, 보다 혼합된 직접/가상 사건으로 균형이 옮겨졌다.

 

 

 

연휴 동안 CES 주최 측도 'CES에 투입된 현행 건강규약에 대한 추가 안전조치'라며 행사 기간을 하루 단축하기로 했지만 2021년처럼 행사가 전면 취소되지는 않았다.

 

GM, 가상화되다

최근 트위터, 티모바일, 아마존 등 비자동차 업체들은 모두 실제 출품 일정을 유지하는 것에 반대하기로 했다. 가장 큰 자동차 이름 중 하나는 제너럴 모터스로, 메리 배라 CEO의 기조 연설과 중요한 신차를 공개하는 언론 행사가 이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1월에 열리는 CES 2022에서의 활성화와 함께 올 디지털 접근 방식으로 이동하기로 결정했다,"라고 GM 대변인은 카 앤 드라이버에 말했다. "CES는 중요한 기술 플랫폼이며, 우리는 쉐보레 실버라도 EV를 공개하는 등 중요한 회사 소식을 공유하기 위해 1월 5일 계획을 계속하고 있다." GM의 새로운 기술 스타트업 브라이트드롭도 가상화되었다. EV600 전기차와 EP1 전기 팔레트는 GM의 가상 기조연설의 일환으로 12일(현지 시간)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CES 2022 자동차 분야 VIDEO:2022 CES: What Automakers Will Reveal at the Partly Virtual Show

BMW, 메르세데스도 라이브스트림에 돌입하다

BMW는 올해 CES에 직접 출연할 예정이었던 모든 미디어 활동이 코로나로 인해 올해 독일에서 생중계되는 완전 디지털 프로그램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CES에 직접 출품하는 것을 취소했다. 메르세데스 벤츠도 CNET에 "고객, 파트너, 직원, 손님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밝히며 비슷한 결정을 내렸다. 

 

 

 

 CES 2022 자동차 분야 VIDEO:2022 CES: What Automakers Will Reveal at the Partly Virtual Show

"현재 COVID-19 바이러스와 관련된 상황을 고려하여, 우리는 집중적인 협의를 거쳐 메르세데스-벤츠 AG의 CES 2022 참가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 회사는 1월 3일 월요일 정오(ET)에 비전 EQXX의 디지털 공개를 계획하고 있다.

 

스텔란티스, 스탠드를 현실로 만들다

스텔란티스는 1월 3일 월요일 온라인 컨퍼런스를 열고 크라이슬러 에어플로우 컨셉트, 시트로엥 아미 EV, 프랑스 브랜드인 피아트 뉴500의 스케이트 "모빌리티 컨셉트" 로봇, DS 자동차 포뮬러 E 레이스 등 자사 브랜드의 차량을 가상 쇼에 전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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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스커(Fishker), 4D 레이더와 함께 등장, 다른 공급업체가 가상으로 전환

Fisker는 아직 소규모의 현장 영업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Henrik Fisker CEO는 곧 출시될 Fisker Ocean에 첨단 ADAS 시스템을 홍보하기 위해 가상 및 실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오션은 압티브가 시험용 차량에 4D 레이더 시스템을 사용하지만, 승객용/소비자용 차량에 제공될 최초의 4D 레이더 시스템이라고 밝힌 것을 사용할 것이다.

 

 

올해도 CES 직접 출연을 취소한 협력사가 많다. ZF그룹은 차세대 모빌리티 나우 소식을 가상으로 발표할 예정이며, Valeo는 CES 참가를 '현장 입회 축소'로 조정하기로 했으며, 현재 임원들은 파리발 자율주행 및 ADAS 개선 발표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소 업체 블링크차징이 CES에서 신제품 7종을 직접 출시하고, 온라인 1종으로 쇼 이벤트를 늘리고 있다.

 

웨이모는 또 CES 2022에 참가하지 않기로 한 이른바 '어려운 결정'도 CES 패널 세션에서 자율주행 기술과 업계 양성평등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caranddriver.com/news/a38651615/2022-ces-automakers-partly-virtual-show/)

 

Mercedes EQXX concept EV can go 620 miles on a charge | CES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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