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빨리 맞아라" 외친 이대목동병원 천은미..." 정작 자신은 미접종자..웬 환자 타령!"

 

이대목동병원 천은미, 정말 왼편스럽다!

왜 자신을 자꾸 합리화 시키나

 

대한민국에 당신 같은 사람이 한 두사람인가

그냥 쳐 맞으라잖아 얼른 맞아!

그렇게 백신 맞으라고 나팔 불더니 막상 자신은 미접종

(편집자주)
 

   그동안 코로나 백신 접종을 적극 권장해왔던 천은미 이대목동병원 호흡기내과 교수가 정작 본인은 백신을 1차만 맞았다고 고백해 논란이 되고 있다.

 

천은미 교수는 3일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이 같은 논란에 대해 “극심한 백신 알레르기로 백신 1차만 접종 받을 수밖에 없었다. 정부는 나 같은 사람을 위해 과학적인 기준을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국민들이 당신 욕하고 있는거 알아?

(편집자주)

 

 

천은미 교수는 “모든 종류의 항생제와 백신에 부작용이 있는 알레르기 체질이다. 그래도 직업이 의사라 신종플루 때도 억지로 주사를 맞았다. 그러다가 백혈구 수가 급감하며 안 좋은 상황까지 갔다”라며 “10여년 후 독감 주사를 맞았는데 또 부작용이 발생해 고생했다. 그래서 코로나 사태가 터지고, 백신을 맞아야 하나를 정말 고민했다”라고 했다.

 

 

 

천 교수는 “차라리 의사를 그만둘까 생각까지 하다가 결국 1차를 맞았는데 또 3개월간 부작용에 시달렸다. 부작용이 심한 날은 유서를 쓸 생각을 하기도 했다”라며 “내가 기저질환 때문에 안 맞았다고 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나는 환자가 극심한 백신 부작용을 호소하고, 의사가 이를 인정해 소견서를 쓰면 방역패스 예외를 인정해줘야 한다고 주장해왔다”고 했다.

 

천 교수는 “나 같은 특수 체질이 분명히 있다. 백신은 본인이 건강하라고 맞는 건데 정부가 인정하는 부작용들이 아니더라도 두려움에 떨고 극심한 고통을 겪으면서까지 맞아야 하나”라며 “방송에서 내가 1차밖에 안 맞았다고 반복해서 말한 것은 정부가 방역패스 규정을 과학적으로 바꾸길 바라서였다. 추가접종을 강조하지만 목숨 걸고 맞아도 효과가 오래가는 것도 아니고 3개월이면 떨어진다”고 했다.

김명일 기자 조선일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