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필기 머신 This ultra-precise drawing robot is the most mesmerizing thing you’ll see today: VIDEO
단정하고 깔끔한 필기 문서 가능
가격 475달러(약 50만원)
프린터 덕분에 우리는 언제나 단정하고 깔끔한 문서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액시드로우로 편지 봉투에 주소를 쓸 수 있습니다. - Evil Mad Scientist Laboratires 홈페이지 제공
This ultra-precise drawing robot is the most mesmerizing thing you’ll see today: VIDEO
http://conpaper.tistory.com/46719
edited by kcontents
더 이상 악필을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레이저 프린터가 출력한 정갈하지만 천편일률적인 글자에 우리의 맘을 담기란 불가능합니다. 프린터는 개성이 묻어나는 손글씨도, 아이디어와 솜씨가 반짝이는 그림도 나타내기 힘듭니다.
그렇다고 직접 펜을 들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기에는 솜씨가 떨어집니다. 수많은 초대장을 일일이 다 손으로 쓰기도 어렵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한 '필기 머신'이 눈길을 끕니다. 최근 미국의 '에빌 매드 사이언티스트'라는 회사가 만든 '액시 드로우 V3' (AxiDraw V3)이라는 기기입니다. 프린터 헤드에서 잉크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실제 펜을 장착한 '손'(?)이 움직이며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립니다.
A4 용지나 미국 편지용지 (US Letter) 크기의 종이 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가 좌우 축을 따라 움직이며 다양한 디자인의 글씨와 그림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잉크스케이프' (inkscape)라는 무료 벡터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과 연동, 소프트웨어로 디자인한 작품을 실제 펜 작품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손글씨로 초대장을 보내고 싶은 경우, 학교나 학원에서 상장이나 수료증을 만들 때, 식당 메뉴를 만들 때 등등 멋스러운 문서를 만들고 싶을 때 다양하게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한세희 테크 에디터 hahn@donga.com 동아사이언스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