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국제공항,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Airport Service Quality) '명예의 전당' 입성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년간 1위 달성

(중규모 공항 부문)

김포공항 리모델링, 교통약자 배려프로그램 등 

선진공항 추진


[관련외신]

ACI announces 2015 Director General’s Airport Service Quality Roll of Excellence inductees (REVISED) - Apr 22, 2015

http://www.aci.aero/News/Releases/Most-Recent/2015/04/22/ACI-announces-2015-Director-Generals-Airport-Service-Quality-Roll-of-Excellence-inductees-REVISED

edited by kcontents 

케이콘텐츠 편집


 

   한국공항공사(사장 김석기)는 2일(현지시간 9월 1일 19시) 파나마에서 열린 국제공항협의회(ACI,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 세계총회에서 김포국제공항이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Airport Service Quality) 명예의 전당(Roll of Excellence)에 헌액 되었다고 밝혔다. 


국제공항협의회는 매년 전 세계 공항을 대상으로 실제 공항이용객의 설문을 통한 서비스 수준 평가 방식으로 규모별 상위 5개 공항을 선정하고 있으며, 명예의 전당에 오르기 위해서는 5년 연속 5위 이내에 선정되어야만 한다.


김포국제공항은 연간 공항이용객 1천5백만명에서 2천5백만명을 대상으로 하는 중규모 공항 부문에서 2010년 처음으로 참여한 이후 2014년까지 5년 연속 1위를 수상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한국공항공사 김석기 사장은 “세계공항서비스평가 명예의 전당 헌액 자체도 큰 의미가 있는 일이지만, 공항을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차별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누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2017년까지 예정된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여객터미널 리모델링을 통해 고객편의를 극대화하고, 교통약자배려 프로그램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최고의 선진공항을 운영해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국공항공사

케이콘텐츠 

kcontents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