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선 복선전철 아산(평택)호 '명품 교량' 본격 착공

연장 5.9km 장대교량 

“비대칭 5련 Arch교” 적용

지역 랜드마크 역할 기대


아산(평택)호 통과 명품교량(L=5,900m)

개 요

주요 횡단개소 : 안성천(국가하천), 아산천(지방하천), 국도34호선, 국도39호선

교량형상 : 아산시와 평택시의 시목과 백제 그릇받침을 형상화한 교각 및 개방감이 우수한 교량 형식 적용

설계내용 : 안성천 구간의 대표구조물로 시인성이 우수하고, 아산과 평택시의 결속과 시너지를 상징하는 “비

대칭 5련 Arch교” 적용


서해선 복선전철  아산(평택)호 '명품 교량'노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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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본부장 노병국)는 서해선 복선전철 노선구간 중 아산과 평택, 충남과 경기를 연결하는 아산(평택)호에 ‘명품교량(연장 5천900m)’을 본격적으로 착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명품교량은 서해선 복선전철 구간에 새로 건설되는 5.9km의 철도교량으로, 하천점용허가 승인되어 명품교량 설치 전진기지(소형 선박이 접안하는 부두, 접안시설(물양장)을 우선 설치) 개설공사를 시작으로 교량공사를 착공했다.


철도공단은 교량 건설 시 주변경관 및 환경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아산과 평택의 양쪽에서 밀려오는 두 개의 강한 기운이 부딪혀 비상하는 느낌의 ‘비대칭 5련 아치교’로 건설할 계획이며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철도공단 관계자는 “아산(평택)호 통과 교량공사를 시작으로 서해선 전 구간 주요구조물(교량, 터널)공사를 순차적으로 착공하여 2020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터넷레일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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