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지 점프할 수 있는 그리스 '고린도 운하' Corinth Canal in Greece(VIDEO)
경제문화 Economy, Culture/해외여행 Oversea travel2015. 4. 25. 23:13
여름 성수기에나 번지점프를 할 수 있지 지금은 안 해요.
'어? 고린도에서 번지점프를 꼭 하고 싶었는데..'
고린도 운하의 다리 밑에는 번지점프를 할 수 있게 시설을 갖춰 놓아 성수기에는 제법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것을 볼 수 있다.
주로 여자들이 하는 것을 보게 되니 그녀들의 간 크기는 남자들과는 다른가 보다.
고대 운하가 없었던 때에 아테네에서 델피까지 배를 타고 가게 되면, 펠로폰네소스 반도 밑으로 돌아서 가는 것과 고린도의 동쪽에 도착한 뒤 배를 육로로 이동하여 서쪽에 배를 다시 띄운 후 항해하는 방법이 있었다.
뱃길이 약 550Km 차이가 있어 육로로 배를 이동하는 방법을 택하고는 하였는데 한계가 있었기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운하를 만들고 싶었했다. 하지만 운하는 오랜 세월이 지난 1893년에서야 비로서 만들어진다.
* 고린도 운하
그리스의 고린도 운하는 세계 3대운하중 하나로 두번째로 개통된 운하이며, 자연적인 강과는 달리 사람의 힘에 의해 완성된 물길이다.
길이 9.3Km , 폭 23M, 높이 78M, 의 사이즈를 자랑하는 운하로 세계 3대 운하 중 하나이며 에게해와 이오니아 해를 연결하는 물길로, 이 물길이 없었다면 배들이 삼백여키로를 돌아서 가야한다니 아주 중요한 위치에 있다.
원래 B.C. 7세기경에 운하를 만들려고 했는데, 수위가 높아지면 섬들이 잠긴다고 해서 시도가 실패하고, 로마황제 시저때에 공사를 하다 네로 황제가 유대인을 포함한 죄수 및 노예들 6,000여명을 동원해서 공사하다가 중단 되었다가 완성은 1893년도에 프랑스에 의해서 완공되었다고 한다.
케이콘텐츠 kcontents
다음라이프 유로자전거나라
"from past to future"
데일리건설뉴스 construction news
콘페이퍼 conpaper
.
댓글()